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습기관 - KISTEP PR CENTER

> 홍보마당 > 최신동정

최신동정

KISTEP의 최신 주요활동입니다.

최신동정 상세내용
제목 2017년 기술영향평가 공개 토론회 - 바이오 인공장기의 미래
등록일 2017-11-22 조회 138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한 '2017년 기술영향평가 공개 토론회'가 11월 13일에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사회적 관심도가 높은 '바이오 인공장기의 미래'를 주제로 강건기 과기정통부 성과평가정책국장, 임기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장, 윤익진 건국대 교수/대한이식학회 이사, 이영식 한양대 교수(기술영향평가위원장). 전문가, 시민포럼 대표, 시민들이 토론회에 참석하여 바이오 인공장기의 파급효과 및 대응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임대식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 본부장]
 
과기정통부 임대식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과학기술의 사회적 영향이 증대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 신기술에 대한 대국민 사회적 수용성제고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임기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원장]

 


[▲윤익진 건국대 교수/대한이식학회 이사]

 


[▲이영식 한양대 교수 (기술영향평가위원장)]


 

[▲전문가, 시민포럼 대표 등]
 
 
이날 KISTEP 정상기 본부장은 '기술영향평가 제도 및 추진 현황'에 대하여 소개하였고, 윤익진 건국대 교수/대한이식학회 이사는 '바이오 인공장기 기술'에 대하여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이영식 한양대 교수(기술영향평가위원장)은 '17년도 기술영향평가 결과(안)'을 발표하였다.

이어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패널 토론 및 의견 수렴'의 토론을 진행하여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생각을 반영하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