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습기관 - KISTEP PR CENTER

> 홍보마당 > 최신동정

최신동정

KISTEP의 최신 주요활동입니다.

최신동정 상세내용
제목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KISTEP 방원 및 충북혁신도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0-02-17 조회 718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월 13일(목)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원장 김상선)에 방문하여 관할 자치단체장 및 이전 공공기관장, 국토연구원, 대학 등과 간담회를 열고, 충북혁신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이날 간담회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충북혁신도시의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산업 발전과 정주여건 개선 등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김상선 KISTEP 원장을 비롯한 이전 공공기관장들도 이주직원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정부가 힘써줄 것을 건의하면서, 공공기관들도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 김상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원장
 
 
김 장관은 “작년에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된 만큼, 이제는 혁신도시를 명실상부한 지역경제거점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정부 및 지자체, 이전 공공기관 등이 모두 힘을 합쳐 기업과 사람이 모이고 일자리와 투자가 넘쳐나는 곳으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또한, 클러스터 활성화, 입주기업 인센티브 확대, 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 등을 골자로 하는 ‘혁신도시 지역경제거점화 비전’을 소개하고, 정부와 충청북도, 진천군·음성군 그리고 이전 공공기관들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혁신도시는 이전 공공기관들을 기반으로 조성된 만큼 이전 공공기관들의 주도적인 발전노력과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면서, 정부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 간담회 현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