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습기관 - KISTEP PR CENTER

> 홍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KISTEP의 주요 행사 및 소식 등을 전하는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상세내용
제목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 되나? 제123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등록자 이동욱 등록일 2020-07-06 조회 296
첨부파일

20200706_KISTEP 보도자료_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_제123회 수요포럼.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전략
 
- 제123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7월 8일(수) 오전 11:50, KISTEP 국제회의실(충북혁신도시)
- KISTEP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ISTEPTV)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진행
-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정부의 지원방향 논의


□ 코로나19의 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육성과 시장 경쟁력 확보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원장 김상선)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의 문 열리는가?'라는 주제로 제123회 KISTEP 수요포럼을 7월 8일(수) 11:50에 KISTEP 국제회의실(충북혁신도시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 참석자 없는 온라인 포럼으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 https://www.youtube.com/KISTEPTV (유튜브에서 ‘KISTEP' 또는 '키스텝’ 검색)
 
□ 주제발표를 맡은 강성지 ㈜웰트 대표는 우리나라 건강관리서비스의 현황과 주요 이슈들을 짚어보고, 맞춤형 차세대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ㅇ 강성지 대표는 기존의 건강관리서비스 시범 운영 과정에서 소비자 요구의 미충족으로 인한 불만이 컸음을 지적하며 향후 효율화·개인화된 차세대 보건의료 정책 시행을 위해 검증되고 정제된 소비자 니즈 기반의 건강관리서비스가 필요하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 이어지는 패널토론은 KISTEP 이길우 사업조정본부장을 좌장의 진행으로 신재용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임정희 인터베스트 전무, 김은정 KISTEP 생명기초사업센터장이 참여한다.
 
ㅇ 신재용 교수는 수요자·공급자·규제자의 3가지 측면에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지원시스템 구축을 강조하고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 대상 질환의 우선순위 선정, 가이드라인 표준화 등 체계적인 제도 마련의 필요성에 대해 토론한다.
 
ㅇ 김은정 센터장은 의료분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비한 그간의 정부 지원 현황과 성과를 점검하고 구체적인 정부 R&D 투자방향과 사업 계획을 중심으로 토론을 이어간다.
 
□ 김상선 KISTEP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의료서비스의 대표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관련 쟁점과 이슈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정책 대안이 논의되어야 한다”며 포럼 개최 의의를 밝혔다.
 
□ KISTEP은 과학기술정책 및 R&D 이슈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는 수요포럼을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ㅇ 제124회 KISTEP 수요포럼은 '비대면 산업을 이끌 가상.증강현실, 어디까지 와있나?(가칭)'라는 주제로 8월 12일(수) 11:50에 개최될 예정이다. (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