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미국 과학진흥협회(AAAS), 수송국(DOT) 연구 개발비 2007년 예산 분석 보고서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미국과학진흥협회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06-03-02
- 등록일 2006-03-12
- 권호
* 주요 부분 *
- 2006년 수송국의 예산은 극적으로 인상되었는데, 그것은 작년도 여름의 고속도로 건설비용 때문이었다. 하지만 2007년도 예산은 8.5 퍼센트 7천백만 달러 줄어든 7억 6천 7백만 달러가 될 전망이다.
* 수송국(DOT), 2007년 연구개발비 내역 *
수송국의 예산은 고속도로, 항공, 교통 안전, 철도, 운송, 해운 교통 프로그램들에 사용되기 때문에 2007년도 전체 예산은 636억 달러로 올해 보다 18억 달러(2.9%) 증가되었다. 하지만 연구개발비에 사용되는 예산은 7억6천7백만 달러로 전체 예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항공 분야 연구개발비는 삭감되었지만, 고속도로 관련 연구 개발비는 1천8백만 달러 인상되어 3억9천7백만 달러가 배정되었다.
2005년 8월에 의회는 2006년부터 2009년까지 고속도로 연구개발비 관련 예산 인상안을 승인한 바 있다. 인상된 연구 개발비는 연방 정부의 고속도로 관리국(FHWA)로 가는데, 관련 R&D 비용은 2006년도에 25퍼센트 인상되어 3억8천만 달러를 배정받았다. 2007년도에서 예산이 인상되어 3억9천7백만 달러가 될 전망이다. 육상(해상) 운송 연구개발비는 작년의 거의 두 배 인상되어 1억4천7백만 달러가 배정되었고 2007년도에도 같은 수준이 배정될 예정이다.
인텔리전트 운송시스템(ITS)는 2007년도에 교통 흐름과 제어 관련 연구로 7천5백만 달러의 예산을 배정받았다.
연방 항공국(FAA) 연구 개발비는 2억3천5백만 달러로 올해에 비해 24퍼센트 7천5백만 달러 예산이 삭감되었다. 작년에는 FAA 연구 개발비의 삭감을 요구했지만, 의회에서 오히려 항공-관련 주제인 기후 연구, 비행기 안전 기술 같은 것에는 인상한 바 있다.
- 2006년 수송국의 예산은 극적으로 인상되었는데, 그것은 작년도 여름의 고속도로 건설비용 때문이었다. 하지만 2007년도 예산은 8.5 퍼센트 7천백만 달러 줄어든 7억 6천 7백만 달러가 될 전망이다.
* 수송국(DOT), 2007년 연구개발비 내역 *
수송국의 예산은 고속도로, 항공, 교통 안전, 철도, 운송, 해운 교통 프로그램들에 사용되기 때문에 2007년도 전체 예산은 636억 달러로 올해 보다 18억 달러(2.9%) 증가되었다. 하지만 연구개발비에 사용되는 예산은 7억6천7백만 달러로 전체 예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항공 분야 연구개발비는 삭감되었지만, 고속도로 관련 연구 개발비는 1천8백만 달러 인상되어 3억9천7백만 달러가 배정되었다.
2005년 8월에 의회는 2006년부터 2009년까지 고속도로 연구개발비 관련 예산 인상안을 승인한 바 있다. 인상된 연구 개발비는 연방 정부의 고속도로 관리국(FHWA)로 가는데, 관련 R&D 비용은 2006년도에 25퍼센트 인상되어 3억8천만 달러를 배정받았다. 2007년도에서 예산이 인상되어 3억9천7백만 달러가 될 전망이다. 육상(해상) 운송 연구개발비는 작년의 거의 두 배 인상되어 1억4천7백만 달러가 배정되었고 2007년도에도 같은 수준이 배정될 예정이다.
인텔리전트 운송시스템(ITS)는 2007년도에 교통 흐름과 제어 관련 연구로 7천5백만 달러의 예산을 배정받았다.
연방 항공국(FAA) 연구 개발비는 2억3천5백만 달러로 올해에 비해 24퍼센트 7천5백만 달러 예산이 삭감되었다. 작년에는 FAA 연구 개발비의 삭감을 요구했지만, 의회에서 오히려 항공-관련 주제인 기후 연구, 비행기 안전 기술 같은 것에는 인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