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중국, 기업의 개혁이 혁신의 기본 출발점 원문보기 1
- 국가 중국
- 생성기관 중국과학기술정보연구소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과학기술국제화
- 원문발표일 2006-04-19
- 등록일 2006-04-24
- 권호
기업을 주체로 자주 혁신을 추진하는 것은 혁신형 국가 건설을 강화하는데 지켜야 할 중요한 방침이다.
기업은 과학연구의 단체구성, 과학연구 경비 투입 등 분야에서 주력을 담당하고 우수 인재를 끌어들이고 충분한 자금을 투입하여 과학 연구의 발전, 새 제품, 새 기술이 끊임없이 나타나는 것을 촉진시킨다. 기업은 자신의 발전 실천을 통해 과학연구 과제를 적용하고 시장 수요에 근거하여 과학 연구 방향을 확정하며 과학 기술 사업과 기업 실력의 공동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과학기술을 통한 경제 건설을 위한 것이며 이를 위한 생동있게 실제로 구현해야 한다.
기초 과학의 연구 중에서 개인의 관심분야를 주요하게 여겨야 하고 사회의 수요를 강조할 필요가 있다. 사회를 근거로 과학 연구 창신을 강화하는 것은 과학 연구 업무의 중요한 방향이 되어야 한다. 특히, 중국과 같이 현대화 국가 건설중이고 발전중에 있는 국가의 과학 기술은 더욱 국민 경제 건설과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해야 하고 추진해야 한다.
기업을 주체로 자주 혁신을 추진하는 것은 과학 기술 개발의 폭을 넓히고 과학 연구의 낭비를 줄임으로써 적은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도록 한다.
중국 모바일을 예로 보면 현재 이미 2.2억 이용자를 가진 세계 슈퍼 통신 운영 기업이 되었다. 이동통신은 비록 중국인의 발명이 아니지만 중국의 이동 통신은 신속한 발전을 갖고 있고 거대한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다.
이런 대규모 시장 중 중국은 세계 통신 역사상 없었던 문제에 직면했다. 예를 들면, 세계 이동 통신망은 지금까지 모두 1:1 형식(즉 한 개 네트워크가 대응되는 것은 하나의 이용자이다.)인데 중국에는 현재 사용자는 너무 많고 네트워크는 한계가 있어 1:2 형식이다. 이동 통신의 사용자가 6000만명에 도달할때 이동통신 네트워크는 upgrade해야 하며 또한 이런 대규모 개선으로 혼란이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 중국 모바일이 이동 네트워크와 인터넷 업무를 접목시켜 시로운 네트워크 업무를 창조 및 개발할 때면 서비스의 제공업자들의 주문제작 분야에 사기 행위가 나타날 것이다.
이런 모든 문제들은 혁신에 새로운 도전을 제기한다. 하지만 중국 모바일의 과학 연구자들은 착실한 과학의 기초하에 재능을 발휘하여 이런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했다. 또한 이런 문제들을 극복하면서 중국 모바일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강대해지며 세계 이동통신 운영기업으로 성장하고 세계 이동 통신 업무 발전의 주도권을 쥘 것이다.
중국은 현대화를 향한 역사적 진전(進程)과정에 또 대량의 기업이 세계 무대에 오르게 될 것이다. 기업을 주체로 자주 창신을 추진하고 중국 브랜드를 확립하여 위대한 업적을 세우는 것은 이 시대가 중국 우수 기업에 준 역사적 사명이다. 시장 발전의 필요에 직면하여 과학적인 정신으로 도전하고 창신적으로 개척하면 반드시 새로운 것을 발견하여 성과를 얻고 성장을 할 것이다. 중국 기업이 세계를 향해 나갈때 강대해지며 강성한 국가 건설을 실현할 것이다.
기업은 과학연구의 단체구성, 과학연구 경비 투입 등 분야에서 주력을 담당하고 우수 인재를 끌어들이고 충분한 자금을 투입하여 과학 연구의 발전, 새 제품, 새 기술이 끊임없이 나타나는 것을 촉진시킨다. 기업은 자신의 발전 실천을 통해 과학연구 과제를 적용하고 시장 수요에 근거하여 과학 연구 방향을 확정하며 과학 기술 사업과 기업 실력의 공동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과학기술을 통한 경제 건설을 위한 것이며 이를 위한 생동있게 실제로 구현해야 한다.
기초 과학의 연구 중에서 개인의 관심분야를 주요하게 여겨야 하고 사회의 수요를 강조할 필요가 있다. 사회를 근거로 과학 연구 창신을 강화하는 것은 과학 연구 업무의 중요한 방향이 되어야 한다. 특히, 중국과 같이 현대화 국가 건설중이고 발전중에 있는 국가의 과학 기술은 더욱 국민 경제 건설과 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해야 하고 추진해야 한다.
기업을 주체로 자주 혁신을 추진하는 것은 과학 기술 개발의 폭을 넓히고 과학 연구의 낭비를 줄임으로써 적은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도록 한다.
중국 모바일을 예로 보면 현재 이미 2.2억 이용자를 가진 세계 슈퍼 통신 운영 기업이 되었다. 이동통신은 비록 중국인의 발명이 아니지만 중국의 이동 통신은 신속한 발전을 갖고 있고 거대한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다.
이런 대규모 시장 중 중국은 세계 통신 역사상 없었던 문제에 직면했다. 예를 들면, 세계 이동 통신망은 지금까지 모두 1:1 형식(즉 한 개 네트워크가 대응되는 것은 하나의 이용자이다.)인데 중국에는 현재 사용자는 너무 많고 네트워크는 한계가 있어 1:2 형식이다. 이동 통신의 사용자가 6000만명에 도달할때 이동통신 네트워크는 upgrade해야 하며 또한 이런 대규모 개선으로 혼란이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 중국 모바일이 이동 네트워크와 인터넷 업무를 접목시켜 시로운 네트워크 업무를 창조 및 개발할 때면 서비스의 제공업자들의 주문제작 분야에 사기 행위가 나타날 것이다.
이런 모든 문제들은 혁신에 새로운 도전을 제기한다. 하지만 중국 모바일의 과학 연구자들은 착실한 과학의 기초하에 재능을 발휘하여 이런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했다. 또한 이런 문제들을 극복하면서 중국 모바일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강대해지며 세계 이동통신 운영기업으로 성장하고 세계 이동 통신 업무 발전의 주도권을 쥘 것이다.
중국은 현대화를 향한 역사적 진전(進程)과정에 또 대량의 기업이 세계 무대에 오르게 될 것이다. 기업을 주체로 자주 창신을 추진하고 중국 브랜드를 확립하여 위대한 업적을 세우는 것은 이 시대가 중국 우수 기업에 준 역사적 사명이다. 시장 발전의 필요에 직면하여 과학적인 정신으로 도전하고 창신적으로 개척하면 반드시 새로운 것을 발견하여 성과를 얻고 성장을 할 것이다. 중국 기업이 세계를 향해 나갈때 강대해지며 강성한 국가 건설을 실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