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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신동향
해외단신
유럽, 바이오연료의 급성장으로 원재료 자체공급 불확실 원문보기 1
- 국가 스페인
- 생성기관 Planet Ark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06-05-11
- 등록일 2006-05-16
- 권호
기존 자동차 연료에 비해서 깨끗이 연소되어 대기 오염도가 낮고, 식물을 원재료로 하는 바이오연료로 기존 연료를 대체 하려는 유럽의 움직임이 바이오 연료 생산을 위한 농작물 부족으로 인하여 늦춰 질 지도 모른다고, 지난 수요일 한 컨퍼런스에서 기업 정보원들은 말했다.
2010년까지 운송수단의 연료 중 5.75%를 바이오연료로 대체하려는 유럽집행위원회의 목표를 EU회원 중 절반 정도의 국가가 이미 적용해왔다.
이산화 탄소 배기량을 줄이기 위해 많은 국가 들에서 일반개솔린은 바이오에탄올과 디젤연료는 바이오디젤과 최대 5%까지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다.
독일 알코올 생산업체인 KWST KG의 Ludz Wilening에 의하면 이 5%의 량은 현재 유럽의농경지로부터 조달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는 유채 씨 기름의 생산을 최대화 하고 있는 것이며, 나중에는 수입을 해야 할 것’이라고 Seville 이라는 스페인 도시에서 열린 세계 바이오 연료 컨퍼런스에서 그는 말했다.
EU는 미국처럼, 바이오연료로 기존의 연료를 바꾸려는 의도가 기후변화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의 배기량을 줄이기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또한 비용과 에너지보호이유 때문에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 하고 있다.
정부가 바이오연료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세금 감면과 같은 혜택을 주는 것은 아마도 EU의 농업을 지원하려는 의도일 것 이다. EU의 농업을 보호하기 위해 바이오연료를 생산을 위한 원재료의 수입에 대한 제한이 미래에 있을 건지, 실행 한다면 어떤 식으로 실행할건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
“유럽의 바이오연료 생산을 위한 정제능력이 증진 됨에 따라 바이오 연료를 위한 원재료들의 공급능력이 제일 큰 이슈이며, 이 문제가 다루어 져야 합니다.” 라고 Climate Change Capital의 Peter Sweatman은 말했다.
*techtrend참조
2010년까지 운송수단의 연료 중 5.75%를 바이오연료로 대체하려는 유럽집행위원회의 목표를 EU회원 중 절반 정도의 국가가 이미 적용해왔다.
이산화 탄소 배기량을 줄이기 위해 많은 국가 들에서 일반개솔린은 바이오에탄올과 디젤연료는 바이오디젤과 최대 5%까지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다.
독일 알코올 생산업체인 KWST KG의 Ludz Wilening에 의하면 이 5%의 량은 현재 유럽의농경지로부터 조달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는 유채 씨 기름의 생산을 최대화 하고 있는 것이며, 나중에는 수입을 해야 할 것’이라고 Seville 이라는 스페인 도시에서 열린 세계 바이오 연료 컨퍼런스에서 그는 말했다.
EU는 미국처럼, 바이오연료로 기존의 연료를 바꾸려는 의도가 기후변화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의 배기량을 줄이기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또한 비용과 에너지보호이유 때문에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 하고 있다.
정부가 바이오연료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세금 감면과 같은 혜택을 주는 것은 아마도 EU의 농업을 지원하려는 의도일 것 이다. EU의 농업을 보호하기 위해 바이오연료를 생산을 위한 원재료의 수입에 대한 제한이 미래에 있을 건지, 실행 한다면 어떤 식으로 실행할건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
“유럽의 바이오연료 생산을 위한 정제능력이 증진 됨에 따라 바이오 연료를 위한 원재료들의 공급능력이 제일 큰 이슈이며, 이 문제가 다루어 져야 합니다.” 라고 Climate Change Capital의 Peter Sweatman은 말했다.
*techtrend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