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2007년산 트럭 및 버스에 대한 청정 디젤 기술 진행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환경보호청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06-05-08
- 등록일 2006-05-16
- 권호
EPA의 책임자인 Stephen L. Johnson는 EPA의 트럭 및 버스에 대한 엄격한 2007 기준을 만족시키는 차량들을 검토했는데, 이는 스모그로 인해 발생하는 이산화질소를 약 1/2으로, 그리고 입자상물질은 90% 이상으로 절감시킬 수 있다.
“ 디젤 기술 포험과 함께 EPA는 친환경적이고, 우리 경제에도 유익하며 우리의 에너지 보호를 위하는 기술을 발전시킴으로서 외국 원유 의존도에 대한 지루한 의존도를 벗어나야 한다는 대통령의 요청을 만족시키고 있다. 과거 10년 동안 디젤 엔진은 신뢰있고 연비 효율적이며 장기 지속되는 미국의 경제적인 역마이었다. 기술 혁신을 통해 이러한 경제적인 역마를 환경적인 역마로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 Stephen L. Johnson
Stephen L. Johnson EPA장은 연료, 트럭운행, 엔진, 환경단체의 많은 행정가들과 청정 디젤 기술 이면의 과학에 대해 토론했다. Johnson은 디젤엔진의 환경적인 성능에 있어서 주목할만한 향상을 보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하얀 손수건을 배기계 시험에 사용하였다.
EPA의 청정 디젤 프로그램은 시스템적인 접근방법을 사용하는데, 이는 청정 연료가 청정한 엔진 기술에 도움이 된다. 이 프로그램은 거의 핵심적인 이정표인 셈이다. 2006년 7월 1일 제련가들과 수입업자들은 자신들이 생산하는 고속도로 디젤 연료의 부피 기준으로 적어도 80%가 황함량이 현재의 500ppm 수준에서 15ppm으로 감소될 것으로 전망한다. 황함량을 낮추면 현대 오염 제어기술이 2007년 트럭 및 버스 기준에 유효하게 작용할 것이다.
일단 이러한 연료 및 엔진 규정이 완벽하게 완수된다면, 2.6백만 톤의 스모그 발생 이산화질소 배출가스는 매년 감소할 것이다. Soot 혹은 입자상물질은 년간 11만톤 씩 줄어들 것이다. 조산아가 8,300으로 추정되고, 5,500은 만성 기관지 염으로 앓고, 17,600명은 급성 어린이 기관지염인데, 이러한 수치는 매년 방지될 것이다.
*techtrend참조
“ 디젤 기술 포험과 함께 EPA는 친환경적이고, 우리 경제에도 유익하며 우리의 에너지 보호를 위하는 기술을 발전시킴으로서 외국 원유 의존도에 대한 지루한 의존도를 벗어나야 한다는 대통령의 요청을 만족시키고 있다. 과거 10년 동안 디젤 엔진은 신뢰있고 연비 효율적이며 장기 지속되는 미국의 경제적인 역마이었다. 기술 혁신을 통해 이러한 경제적인 역마를 환경적인 역마로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 Stephen L. Johnson
Stephen L. Johnson EPA장은 연료, 트럭운행, 엔진, 환경단체의 많은 행정가들과 청정 디젤 기술 이면의 과학에 대해 토론했다. Johnson은 디젤엔진의 환경적인 성능에 있어서 주목할만한 향상을 보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하얀 손수건을 배기계 시험에 사용하였다.
EPA의 청정 디젤 프로그램은 시스템적인 접근방법을 사용하는데, 이는 청정 연료가 청정한 엔진 기술에 도움이 된다. 이 프로그램은 거의 핵심적인 이정표인 셈이다. 2006년 7월 1일 제련가들과 수입업자들은 자신들이 생산하는 고속도로 디젤 연료의 부피 기준으로 적어도 80%가 황함량이 현재의 500ppm 수준에서 15ppm으로 감소될 것으로 전망한다. 황함량을 낮추면 현대 오염 제어기술이 2007년 트럭 및 버스 기준에 유효하게 작용할 것이다.
일단 이러한 연료 및 엔진 규정이 완벽하게 완수된다면, 2.6백만 톤의 스모그 발생 이산화질소 배출가스는 매년 감소할 것이다. Soot 혹은 입자상물질은 년간 11만톤 씩 줄어들 것이다. 조산아가 8,300으로 추정되고, 5,500은 만성 기관지 염으로 앓고, 17,600명은 급성 어린이 기관지염인데, 이러한 수치는 매년 방지될 것이다.
*techtrend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