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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의 연구 주도는 항공산업으로 제기된 난제에 역점 원문보기 1
- 국가 유럽연합(EU)
- 생성기관 유럽연구개발정보서비스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06-06-20
- 등록일 2006-06-25
- 권호
제 5 차 ‘항공 산업의 날’ 행사가 오스트리아의 수도인 비엔나에서 열렸다. 오스트리아의 항공 산업 투자액은 1998년, 3천만 유로에서, 현재 5억 유로로 늘었다고 한다. 이 행사에서 두 가지 주요 연구 발의가 선뵜는데, 둘 다 유럽집행위원회에서 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항공 통제의 미래에 관한 발의;
- 배출량을 최소로 줄이는 데에 관한 발의.
항공 산업은 FP7의 수송 부문에서 제일 중요한 분야이며, 전체적으로는 3위에 해당한다고 한다.
FP7에 의거하면 총 42억 유로를 수송 분야의 지속적인 R&D 분야에 따로 책정해 놓고 있다. 항공 엔지니어링에 대해서는, 대량의 정책 수립 임무가 유럽항공연구자문협의회(ACARE: Advisory Council for Aeronautical Research in Europe)로 넘어갔는데, 이곳은 최초의 활동 유럽테크놀로지플랫폼(ETP)이었다.
ACCARE의 전략적 연구 아젠다는 FP7에 따라 연구하게 될 항공 산업 부문의 윤곽을 그리고 있다. 또 다른 ACARE 영역인, CLEAN SKY는 합작테크놀로지발의(Joint Technology Initiative: JTI)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후보 발의이다. CLEAR SKY는 항공기가 환경에 미치는 충격을, 배출량 및 소음 두 부분에서 상당한 개선을 이루는 것이 목표이다.
FP7은 EU의 신규 및 기존 분야에 대해 연구를 시작한다. EU의 영토가 넓어질수록, 효율적인 수송 인프라 역시 필수적이다. ‘비전 2020’ 보고서 및 EU의 수송 백서는 ACARE가 연구의 우선항목을 세우는 데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이 연구 아젠다는 오늘날 엄청나게 경쟁적인 동 산업 분야에서 혁신이 필요한 사고 및 연구의 우선 사항을 알려주고 있다. 다음과 같은 핵심 영역을 밝히었다:
- 역량 강화 : 향후 10-15년 동안에 수요가 두 배로 뛰며, 20년 동안에는 세 배가 되는 상황에 대응한다;
- 항공 수송의 ‘녹색 바람’ : 위와 같은 수요의 증가로, 항공 부문 제조업체는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충격을 줄여야 하는 압력에 시달리게 됐다;
- 항공기 및 탑승자의 안전 : 구체적으로, 테러에 대응하며, 영공 관리도 포함한다;
- 비용 효율 : 신기술을 마케팅 하는 데 들이는 시간을 줄여, 결과적으로 전체 산업 분야에서 비용을 절감하게 되어, 항공 수송의 이용을 도모한다;
- 소비자 만족 : 사고 건수를 다섯 배 줄이고, 탑승객의 안전을 높이는데, 이를테면, 24시간 공항을 이용하게 하고, 항공기의 소음을 줄여 환경적으로나 소음 면에서나 충격을 던다.
- 시간적 효율 : 영공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신속한 이착륙을 도모하고, 공항에서 소비하는 시간을 줄인다.
- 미래의 항공 수송 : 항공기 이용자의 수를 늘리고, 근본적이며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한다.
유럽항공연구의 추가 정보는 다음을 참조:
http://ec.europa.eu/research/aeronautics/index_en.html
- 항공 통제의 미래에 관한 발의;
- 배출량을 최소로 줄이는 데에 관한 발의.
항공 산업은 FP7의 수송 부문에서 제일 중요한 분야이며, 전체적으로는 3위에 해당한다고 한다.
FP7에 의거하면 총 42억 유로를 수송 분야의 지속적인 R&D 분야에 따로 책정해 놓고 있다. 항공 엔지니어링에 대해서는, 대량의 정책 수립 임무가 유럽항공연구자문협의회(ACARE: Advisory Council for Aeronautical Research in Europe)로 넘어갔는데, 이곳은 최초의 활동 유럽테크놀로지플랫폼(ETP)이었다.
ACCARE의 전략적 연구 아젠다는 FP7에 따라 연구하게 될 항공 산업 부문의 윤곽을 그리고 있다. 또 다른 ACARE 영역인, CLEAN SKY는 합작테크놀로지발의(Joint Technology Initiative: JTI)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후보 발의이다. CLEAR SKY는 항공기가 환경에 미치는 충격을, 배출량 및 소음 두 부분에서 상당한 개선을 이루는 것이 목표이다.
FP7은 EU의 신규 및 기존 분야에 대해 연구를 시작한다. EU의 영토가 넓어질수록, 효율적인 수송 인프라 역시 필수적이다. ‘비전 2020’ 보고서 및 EU의 수송 백서는 ACARE가 연구의 우선항목을 세우는 데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이 연구 아젠다는 오늘날 엄청나게 경쟁적인 동 산업 분야에서 혁신이 필요한 사고 및 연구의 우선 사항을 알려주고 있다. 다음과 같은 핵심 영역을 밝히었다:
- 역량 강화 : 향후 10-15년 동안에 수요가 두 배로 뛰며, 20년 동안에는 세 배가 되는 상황에 대응한다;
- 항공 수송의 ‘녹색 바람’ : 위와 같은 수요의 증가로, 항공 부문 제조업체는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충격을 줄여야 하는 압력에 시달리게 됐다;
- 항공기 및 탑승자의 안전 : 구체적으로, 테러에 대응하며, 영공 관리도 포함한다;
- 비용 효율 : 신기술을 마케팅 하는 데 들이는 시간을 줄여, 결과적으로 전체 산업 분야에서 비용을 절감하게 되어, 항공 수송의 이용을 도모한다;
- 소비자 만족 : 사고 건수를 다섯 배 줄이고, 탑승객의 안전을 높이는데, 이를테면, 24시간 공항을 이용하게 하고, 항공기의 소음을 줄여 환경적으로나 소음 면에서나 충격을 던다.
- 시간적 효율 : 영공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신속한 이착륙을 도모하고, 공항에서 소비하는 시간을 줄인다.
- 미래의 항공 수송 : 항공기 이용자의 수를 늘리고, 근본적이며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한다.
유럽항공연구의 추가 정보는 다음을 참조:
http://ec.europa.eu/research/aeronautics/index_e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