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교통부 연구개발비가 하원에서 현상유지되다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미국과학진흥협회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06-06-13
- 등록일 2006-07-03
- 권호
지난 2006년 여름 고속도로 법안에 의해 현저히 인상된 후 미 교통부의 연구개발비는 2007년 회계연도에서 8억 4천 6백만 달러로 현상을 유지하게 되었다. 하원은 항공 연구개발비 삭감을 완화시키고 교통부에 의해 제안된 고속도로 연구개발투자 증진에 동의하였다.
2001년 9월 11일 테러 공격 이후, 2001년, 2002년 미 교통부의 연구개발비는 대폭 상승하였기 때문에 2002년 교통부 연구개발 지원은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여 조정한 후에 최고조에 달하였다. 그러나 항공 안전 연구개발을 국토안보부에 이관하고 해안 경계와 관련 연구개발 프로그램을 국토안보부에 이관하여 2003년과 2004년에는 교통부 연구개발비가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2006년에는 다시 연구개발비가 상승하여 2002년 수준에 달하게 되었다. 그러나 2006년 예산은 실질적으로 이전보다 더 증가한 사상 최대치인 것이다. 왜냐하면 해안 경비와 항공 안전 연구개발을 국토안보부에서 현재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2007년 하원 세출 예산 조정액은 인플레이션 조정을 하고 나면 2006년 최고치보다 약간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부의 연구개발의 대부분은 내부 연구소나 산업체에 의해 수행되고 이는 전체 연구개발 분야의 대략 1/3에 해당된다. 대학은 교통부 연구개발의 7%만을 수행하고 있다. 다른 기관과 달리 대다수의 연구개발비는 주정부나 지방정부에 의해 집행되고 있다.
교통부 연구(연구개발 설비 제외)의 3/4 이상이 공학분야 특히 도시 공학분야이지만, 교통부는 심리학과 환경 과학 연구를 지원하는 자금원이기도 하다.
* techtrend참조
2001년 9월 11일 테러 공격 이후, 2001년, 2002년 미 교통부의 연구개발비는 대폭 상승하였기 때문에 2002년 교통부 연구개발 지원은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여 조정한 후에 최고조에 달하였다. 그러나 항공 안전 연구개발을 국토안보부에 이관하고 해안 경계와 관련 연구개발 프로그램을 국토안보부에 이관하여 2003년과 2004년에는 교통부 연구개발비가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2006년에는 다시 연구개발비가 상승하여 2002년 수준에 달하게 되었다. 그러나 2006년 예산은 실질적으로 이전보다 더 증가한 사상 최대치인 것이다. 왜냐하면 해안 경비와 항공 안전 연구개발을 국토안보부에서 현재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2007년 하원 세출 예산 조정액은 인플레이션 조정을 하고 나면 2006년 최고치보다 약간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부의 연구개발의 대부분은 내부 연구소나 산업체에 의해 수행되고 이는 전체 연구개발 분야의 대략 1/3에 해당된다. 대학은 교통부 연구개발의 7%만을 수행하고 있다. 다른 기관과 달리 대다수의 연구개발비는 주정부나 지방정부에 의해 집행되고 있다.
교통부 연구(연구개발 설비 제외)의 3/4 이상이 공학분야 특히 도시 공학분야이지만, 교통부는 심리학과 환경 과학 연구를 지원하는 자금원이기도 하다.
* techtrend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