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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신동향

해외단신

2006년도 "IT 장인정신(Craftsmanship) 프로젝트" 선정 결과 원문보기 1

  • 국가 기타
  • 생성기관 경제산업성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06-07-03
  • 등록일 2006-07-06
  • 권호
경제산업성에서는 지역의 기업, 대학, 특정 비영리활동법인(NPO) 등이 IT에 흥미 있는 초ᆞ중등 교육단계의 학생을 대상으로 고도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향후 고도 IT인재를 계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장을 정비하기 위한 를 실시함.

본 공모 사업에 대해 전국에서 31건의 응모가 있었고, 제3자 전문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및 경제산업성 경제산업국에서 엄정히 심사한 결과, 15건을 채택하여 공표함.

1. 사업취지
초ᆞ중등 교육부터의 조기 IT교육을 위한 교재 개발, 이를 실행할 환경을 활용한 실천적 강습 및 성과의 보급책에 대해 자금 지원을 실시함.
사업 수행에 있어서는 지역의 기업, 대학, 특정 비영리활동법인(NPO) 등의 전문지식, 기술, 노하우 및 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강습을 실시, 수강 후에도 자주적인 발전 학습을 향해 지원함으로써 각지에 IT교육에 대한 대처가 뿌리를 내려 자립해 나갈 것을 목표로 함. 또한 성과를 널리 보급 및 공개함으로써 전국으로 파급될 것을 겨냥함.

2. 사업내용
(1)소프트웨어, 정보시스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기타 IT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교재 개발
(2)교재의 실행이 가능한 환경을 활용한 실천적 강습의 실시
(3)교재를 포함한 교육 프로그램의 인터넷상에서의 무상 공개 및 성과의 보급
(4)지역사업의 통일기준에 의한 평가, 일정 이상의 교육수준 확보, 효과의 최대화 및 효율의 최적화를 위한 활동에 있어 국가가 위한한 사업자와의 협력.
(5)기타, 사업수행을 위해 필요한 작업

3. 사업 실시기간
계약 체결일로부터 2007년 2월 28일까지

4. 선정기준
(1)학습 프로그램의 목적(습득스킬, 능력 등의 달성목표 등)이 명확할 것.
(2)학습 프로그램의 내용은 깊이 있는 지식의 학습과 실습을 통한 IT 본질의 학습에 주안점을 두어, 고도의 IT인재 발굴과 육성이 전망될 것.
(3)학습 프로그램이 1회적 체험학습이 아닌 사전학습이나 사후학습, 지속적인 체험학습 등이 수용되는 등의 체계적이고 계속적, 효과적 내용일 것.
(4)특수한 IT기기 등을 사용하지 않고 성과 전개가 가능하고, 학습내용이 보편적일 것.
(5)2005년도의 채택사업 내용과 중복이 없고, 신규성이 인정될 것.

5. 채택사업 목록
첨부자료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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