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미, 국가 기관들 알래스카 천연 가스관 건설 촉진을 위해 협력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에너지부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06-06-29
  • 등록일 2006-07-10
  • 권호
에너지 안보 증대를 위한 기반사업 구성에 합의

알래스카의 가스관 건설과 허가를 촉진하기 위한 합의문에 미국 에너지부와 14개의 다른 정부부처와 기관들이 서명하였다. 알래스카 가스관은 운영이 시작되면 국내 천연 가스 공급을 증대시키고 정부의 에너지 안보 정책을 한단계 진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합의문은 알래스카 가스관에 대한 정부의 허가 프로세스를 촉진시키기 위한 미국 정부의 노력을 암시하며 가스관 건설과 천연가스 공급에 있어서 관료주의를 감소시키기 위해 여러 기관들의 협력을 위한 프로젝트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국내의 에너지 공급을 늘리기 위해 천연가스를 포함해 할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며 알래스카 천연가스관이 그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알래스카의 북쪽 경사지는 가구 난방, 산업 운용에 쓰일 국가의 천연가스 수요를 상당량 충족시켜줄수 있는 엄청난 잠재 에너지가 있는 중요한 지역이다. 이러한 가스관 건설을 실현시키기 위해 협력하는 정부 기관들의 노력에 감사한다.”라고 에너지부 장관 Bodman은 설명하였다.

15개의 정부 기관들의 수장급 관리들은 알래스카 천연 가스 수송 프로젝트에 관한 정부 기관간 이해 각서(The Federal Interagency Memorandum of Understanding for the Alaska Natural Gas Transportation Projec)에 서명하였다. 이 각서는 가스관 프로젝트의 승인에 관한 각 부처의 책임을 명시하고 있으며 이 커다란 행보(프로젝트)를 위한 능률적인 규율 및 환경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가스관은 미국 천연가스 수요의 10% 정도를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래스카 가스관의 완전한 운영이 시작되면 매일 40억 평방 피트의 천연가스를 수송할 것이다. 미국민10 가구당 6가구 또는 6천 2백만 가정이 천연가스를 쓰고 있으며 16%의 국가 전력이 천연가스를 사용해 생산된다. 천연가스는 또한 비료와 화학 제조업자들에게 있어선 없어서는 안될 연료이다. 최근들어 불어나는 수요와 한정된 공급 증가량때문에 가정과 산업계 등 경제 전반에 걸쳐 에 영향을 끼치는 천연 가스 가격이 올랐었다.

알래스카 의원 Frank Murkowski는 새로운 원유 및 가스 세제 구조와 해안 가스 법안을 위한 개정안, 그리고 가스관 계약에 관해 고려하고 통과시키기 위해 7월 12일에 시작하는 주 입법의회에서 두번째 특별 회의를 소집했다. 가스 수송 계약과 관련 법안들이 알래스카 주의회에서 통과되면 알래스카 주는 산업계에 동참하여 가스관을 건설할 회사법인을 형성할수 있게 된다.

2004년 10월 13일에 발효된 알래스카 천연 가스 법안은 알래스카 천연가스를 알래스카와 캐나다로 운반하는 천연가스 수송 프로젝트에 대한 정부의 감찰을 촉진시켰다. 법안에 따르면 부시 대통령은 전 알래스카 상원의원 Drue Pearce를 알래스카 천연가스 수송 프로젝트의 연방 책임자로 임명하였다. 그녀의 승낙이 있을때까지 그 직책의 임시 권한은 에너지부에 의해 주어진다.

MOU 서명에는 에너지부, 농업부, 상업부, 국방부, 국가 보안부, 내무부, 노동부, 주의회, 교통부, 재무부 그리고 역사 보호 자문위원회, 환경 평가 위원회, 환경 보호 기구, 알래스카 천연가스 수송 프로젝트 연방 조사관, 연방 에너지 규제 위원회가 참여하였다.

* yes kisti 참조

배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