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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킹스 연구소, 모바일 기술의 교육 분야에의 활용 방안 제안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15-12-01
  • 등록일 2016-01-11
  • 권호

○ 브루킹스 연구소(Brookings Institution)는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모바일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


○ 모바일 기기 및 인터넷 기술은 학생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새로운 수단으로 교육 분야에서 다음과 같이 활용될 수 있음


 - 개개인 맞춤 교육: 모바일 기기의 학생 맞춤 컨텐츠 및 실시간 상호 작용을 통해 다양한 배경과 관심을 가진 학생들의 수요에 대응


 - 실시간 평가: 디지털화된 교육 컨텐츠를 바탕으로 학생의 이해도 및 학업 성취도를 빠르고 쉽게 평가할 수 있게 됨


 - 혁신적 교육 방법: 모바일 컨텐츠를 바탕으로 보다 자유로운 학습 과정을 만들고 이 과정에서 학생의 참여를 높여 수업 만족도

    향상 및 효과적인 학습을 가능케 함
 - 소외그룹에 대한 교육: 기존의 전통적이고 표준화된 교육 제도에서 소외 받았던 여성 및 장애를 가진 학생에 보다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


○ 위와 같은 교육 분야에서의 모바일 기술의 활용은 국가 경제 성장에도 기여할 것


 - 여러 연구를 통해 모바일 시장에 대한 정부의 투자와 모바일 기기의 보급은 생산성 향상 및 고용 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음


 - 따라서 모바일 기술의 교육 부문에의 활용은 교육의 질 향상 뿐만 아니라 기술의 발전과 보급을 통한 국가 경제 성장에도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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