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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평가시스템 관련 보고서 발간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15-12-04
  • 등록일 2016-01-11
  • 권호

○ 브루킹스연구소(BI)는 새로운 토론 보고서 "학습에 대한 평가 : 각 국가의 학습평가 시스템을 지지할 국제적인 플래폼(Assessment

    for Learning: An international platform to support national learning assessment systems)” 를 발간

 

 - Learning Metrics Task Force 2.0 의 주요 결과 지역에 대한 논의를 담고 있음.


 - 유네스코의 전 지구적 모니터링 보고서에 의하면 전 세계는 지금 학습 위기를 겪고 있음. 2억 5천명이 넘는 학생들이 문맹.


 - 지속 가능한 개발(Sustainable Development goal)의 네번째 목표인 "전생애 학습을 증진하기 위한 포괄적이고 질적인 교육"을

    보장하기 위해서 학습 평가 시스템의 발전이 필요


 - '학습을 위한 전 지구적 연대(Global Partnership for Education,GPE)'에 의하면 학습 평가 시스템의 부재가 심각함. 60개의

    회원국 가운데 2개의 국가만 제대로 된 학습 평가 시스템을 갖추고 있음


 - 개발 도상국의 학습 평가 시스템을 지지할 역량 강화교육을 위해 관련 자원에 대한 접근성이 증대되어야 하며 일관된 지원을 위한

    전 지구적 플랫폼의 개발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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