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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공업 13차 5개년 품질관리 계획 강요> 발표 원문보기 1

  • 국가 중국
  • 생성기관 기계공업품질관리협회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6-01-26
  • 등록일 2016-02-29
  • 권호

○ 최근 중국기계공업품질관리협회는 <기계공업 13차 5개년 품질관리 계획 강요>를 발표


 - 기계공업의 13차 5개년 품질관리 목표는 기계공업 제품품질과 품질 관리수준 향상, 중국 제조의 기계제품 유명브랜드 제로 돌파

   실현


○ 12차 5개년 말 중국기계공업품질관리협회는 기계공업 기업의 품질관리 현황을 조사하고, <중국 기계공업 기업 품질관리 현황 조사

    보고서>를 작성


 - 국제브랜드그룹(Interband)이 발표한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랭킹’에서 중국 기계공업분야는 지금까지 선정된 기업이 전무


○ 이를 위해 강요에서는 13차 5개년 12개 주요 조치와 임무를 제시


 - 그 중 기계공업의 국제 유명브랜드 육성이 1순위


 - 제조기술에 적응하는 품질관리 기술과 방법 보급 및 제정


 - 품질관리 기반 구축


 - 대중의 품질관리와 일자리 혁신의 내적 동력을 불러일으키고


 - 신뢰성 향성을 돌파구로 품질 핵심문제 우선 해결


 - 디지털화 배경에서 품질관리의 새로운 방법 연구


 - 산업 우위기업의 벤치마킹 유도역할 극대화


 - 자질 높은 품질관리 인력풀 구축


 - 산업 중소/마이크로기업의 건전한 발전 지원


 - 기업의 품질문화 건설 추진


 - 품질 법치와 품질 성실체제 구축 개선


 - 산업 품질기관의 역할 극대화, 품질관리사업 공동 추진


○ 강요에서 제시한 브랜드 구축은 3개 분야 포함


 - 공업신식화부 브랜드 육성의 관련 요구에 따라 산업과 기업이 브랜드 전략을 제정하여 실시하도록 지도


 - 기업이 브랜드 관리체계를 구축하도록 유도하고, 브랜드 육성관리체계를 구축하며, 브랜드 구축을 체계적으로 추진


 - 산업 브랜드 벤치마킹을 정리하고, 실천에서 산업 브랜드 육성방법을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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