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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정보의 활용을 통한 BtoC시장에서 소비자 지향 경영의 추진에 관한 조사 원문보기 1

  • 국가 일본
  • 생성기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6-04-11
  • 등록일 2016-05-09
  • 권호

○ 경제산업성은 Facebook 및 Twitter등 SNS를 기업의 판매촉진, 상품기획 등에 활용하여 좋은 성과를 거둔 사례를 조사해 왔으며,

    금번 보고서 및 기업의 선진적 활동을 모은 사례집 발표


[배경∙목적]


○ Facebook과 Twitter 등 SNS를 이용한 판로개척, 브랜딩(Branding)、소비자 수요 등을 상품기획에 활용하는 노력은 유망한

    분야에서는 이루어지고 있으나, 실제로 기업에서 그 방법이나 필요 인력, 시스템 등이 명확히 확립되지 않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일부에 불과


○ 이에 SNS를 활용한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과제 및 해결책을 검토한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및 기업의 선진적 사례를

    모은 사례집 작성


[보고서 개요]


① SNS가 사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


 - SNS를 통한 소비자에 대한 홍보 및 이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판매, 상품개발, 해외사업 등 사업 활동의 다양한 국면에 영향을

   끼치고 있음.


 - SNS를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수요 파악 및 광범위한 사업 추진 가능


② 국내외 선진적 SNS 활용 사례


 -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기업에서는 고객의 유형 및 제품, 서비스의 특성 등에 따라 다양한 SNS 이용


③ 효율 향상을 위한 선진적 시도


 - SNS 활용에 관한 효과측정 방법으로 EC사이트(electronic commerce)사이트로의 유입수,점유율,글을 본 네티즌의 반응을 측정

   하는 소통지수(engagement rate)등을 목적에 따라 활용


④「SNS 활용 선진사례보고서」설문조사


 - SNS를 활용한 사업활동의 고도화 방법의 일환으로 ’16.3.3 선진적 기업의 사례에 관한 보고회 개최


 - 이 때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다수의 기업이 인력, 지식, 효과적 활용방법 등 관련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다고 답변


⑤ SNS 활용의 과제 및 활용 촉진방법


 - SNS 활용을 위한 노하우 보급, 전문인력 육성 관련 조언 및 평가를 위한 기준 정비 등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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