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인더스트리 4.0을 위한 디지털 교육 강조 원문보기 1

  • 국가 독일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16-04-25
  • 등록일 2016-05-23
  • 권호

○ 독일 엔지니어 연합은 하노버 메세에서 인더스트리 4.0을 위한 디지털 교육과 자격시험을 요구


 - 인더스트리 4.0은 교육시스템의 발전과 함꼐 지속적으로 유지 가능


 - 매년 산업계의 교육을 위한 투자비용으로 약 20억유로 (26조원) 지출


 - 연방정부의 교육 시스템이 시대의 요구를 뒤받침 못하기 때문에 교육제도에서 책임이 필요


○ 학교에서 부터 디지털화에 대한 훈련이 이루어져야 함


 - 독일은 다른 산업 국가에 비해 디지털 신기술 사용의 적용이 교육에서 떨어짐


 -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사물 인터넷 등에 젊은 세대가 익숙해져야함


 - 단순 소셜네크워크 서비스 사용이 아닌 디지털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역량 교육

배너존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케이투베이스
  • ITFIND
  • 한국연구재단
  • 한국연구개발서비스협회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