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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초등중등교육에서 산수∙수학교육의 개선에 대한 제안 원문보기 1

  • 국가 일본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16-05-19
  • 등록일 2016-06-20
  • 권호

○ 일본의 경우 수학의 사회적 유용성에 대한 의식이 다른 국가에 비하여 낮으며, 수학 학습과 장래의 직업과의 연관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학생이 대다수이므로, 왜 수학을 배워야 하는가 하는 관점에서 향후 산수・수학교육이 지향해야 할 방향성 제시


 - 초등∙중등교육에서 통계교육의 목적은 친근한 문제해결 및 의사결정에 통계학을 활용하는 태도 및 능력을 육성하는 것이나, 현재

   초등∙중등교육의 산수∙수학교육의 경우 통계교육이 부족하므로, 개선 필요


 - 수식 계산이 계산기 및 수식처리프로그램 등에 따라 대체 가능한 시대적 배경을 반영하여 산수 및 수학 탐구 과정에서의 ICT

   이용을 고려하여 초등, 중등교육과정 재편 필요


 - 글로벌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수학적 활동의 질적, 양적 확보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중학교・고등학교 수학에서

  「과제학습」을 현재보다 확충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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