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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공학 부문 차별현상 분석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구글
  • 주제분류 과학기술문화
  • 원문발표일 2016-10-23
  • 등록일 2016-11-21
  • 권호

○ 구글은 갤럽과 함께 컴퓨터 공학 분야에서 나타나는 성별, 인종별 차별 현상 분석 보고서 발표

 

 - 구글은 컴퓨터 공학 인식과 소외계층이 해당 부문에서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갤럽을 통해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연구

   수행 결정

 

 - 본 보고서는 7학년에서 12학년(중고등학생에 해당)에 대해 수행된 2년차 연구 결과 포함 

 

○ 본 보고서는 소외계층이 컴퓨터 공학에 대해 접근하거나 노출되는 것을 막는 구조적 장벽이 있다고 제시

 

 - 컴퓨터 공학 과목을 가르치는 학교에 다닐 확률이 백인 학생(58%)에 비해 흑인 학생(47%)이 상대적으로 낮음

 

 - 주중 컴퓨터를 사용하는 빈도 또한 백인(68%)에 비해 흑인(58%)이나 히스패닉(50%)은 상대적으로 낮은 지표를 보임 

 

○ 본 보고서는 소외계층의 컴퓨터 공학 교육을 막는 사회적 장벽을 보여줌

 

 - 여학생들은 컴퓨터 공학 수업에 매우 관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학생에 비해 컴퓨터 공학 수업 기회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며

   컴퓨터 공학 수업을 받는 경우도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나타남

 

 - 남학생들은 좋은 컴퓨터 공학자가 되라는 이야기를 부모님(46% vs. 27%)과 선생님(39% vs. 26%)께 상대적으로 여학생보다

   자주 듣는 것으로 나타남 

 

○ 본 보고서에 따르면,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컴퓨터 공학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와 지원 추진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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