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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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 교육의 디지털 기술 활용 원칙 제시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문화
- 원문발표일 2016-11-06
- 등록일 2016-12-05
- 권호
○ 교육부(ED)와 보건복지부(HHS)는 디지털 기술을 영유아 교육에 활용하는 것에 대한 원칙 제시 보고서* 발표
* Federal Agencies Release Brief on Tech Use for Early Learners
- 본 보고서는 ① 2~8세의 연령대에서 어떻게 기술을 학습에 활용할지 잘 이해하고 ② 모든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방식을 통해
배우고, 탐험하고, 놀고,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
- 교사와 부모에게 어린이들의 학습 과정에 기술을 활용하는데 대한 원칙을 제시
- 이러한 원칙과 그 증거를 국민과 가정, 교육자들에게 제공
- 기술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발달과 학습을 촉진할 수 있도록 연구자나 기술 개발자, 정부 관계자들의 행동 요청
○ 본 보고서는 2세-8세에 이르는 어린이에 대한 적절한 기술 활용을 위해 4대 원칙 제시
① 기술은 적절하게 활용될 경우 학습 도구가 될 수 있음
② 기술은 모든 어린이들의 학습 기회를 넓혀주는데 활용되어야 함
③ 기술은 어린이와 부모, 가족구성원, 교육자 간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활용될 수 있음
④ 기술의 학습에의 활용은 성인과 친구들와 상호작용하거나 함께 할 경우 보다 효과적일 수 있음
○ 본 보고서는 어린이의 학습에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보다 엄밀한 연구와 적절한 미디어 및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관련 지원
정책을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