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가상증강현실 교육 프로그램 개발 위한 EdSim 챌린지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16-11-02
  • 등록일 2016-12-19
  • 권호

○ 교육부(ED)는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 도구의 개발에 68만 달러(약 8억 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EdSim 챌린지

    개시

 

 - 본 챌린지는 가상현실(VR) 기술자, 비디오게임 개발자, 교육 기술계 등을 대상으로 이용자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몰입형 학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컨셉 제시 요구

 

 - 가상증강현실, 3D 시뮬레이션, 멀티플레이어 비디오 게임 등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디지털 학습 환경은 빠르게 발전 중

 

 - 이러한 기술들은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고 학습 성과를 얻는 새롭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

 

 - 연구에 따르면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부문의 학습을 위한 디지털 학습 시뮬레이션에 참여한 학생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교해 23% 높은 학업성취도를 나타냄 

 

○ 본 프로그램은 2017년 여름에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는 것을 목표로 크게 두 단계 일정으로 구성

 

 - 2017.1.17일까지 제출된 아이디어는 범학제적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받게 되며, 2017년 겨울에 5개의 결선 진출자 발표

 

 - 선정된 5개 연구팀은 각각 5만 달러(약 6,000만 원)를 받게 되며, Virtual Accelerator 단계에서 IBM,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등 전문

   인력의 멘토링 서비스 수혜 가능

 

 - 최종 우승자는 2017년 여름 발표되며, 68만 달러 중 남은 금액을 모두 수령

배너존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케이투베이스
  • ITFIND
  • 한국연구재단
  • 한국연구개발서비스협회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