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가상증강현실 교육 프로그램 개발 위한 EdSim 챌린지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16-11-02
- 등록일 2016-12-19
- 권호
○ 교육부(ED)는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 도구의 개발에 68만 달러(약 8억 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EdSim 챌린지
개시
- 본 챌린지는 가상현실(VR) 기술자, 비디오게임 개발자, 교육 기술계 등을 대상으로 이용자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몰입형 학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컨셉 제시 요구
- 가상증강현실, 3D 시뮬레이션, 멀티플레이어 비디오 게임 등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디지털 학습 환경은 빠르게 발전 중
- 이러한 기술들은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고 학습 성과를 얻는 새롭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
- 연구에 따르면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부문의 학습을 위한 디지털 학습 시뮬레이션에 참여한 학생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교해 23% 높은 학업성취도를 나타냄
○ 본 프로그램은 2017년 여름에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는 것을 목표로 크게 두 단계 일정으로 구성
- 2017.1.17일까지 제출된 아이디어는 범학제적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받게 되며, 2017년 겨울에 5개의 결선 진출자 발표
- 선정된 5개 연구팀은 각각 5만 달러(약 6,000만 원)를 받게 되며, Virtual Accelerator 단계에서 IBM,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등 전문
인력의 멘토링 서비스 수혜 가능
- 최종 우승자는 2017년 여름 발표되며, 68만 달러 중 남은 금액을 모두 수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