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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장 확대 노력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7-03-25
  • 등록일 2017-04-17
  • 권호

○ 뉴욕타임즈는 최근 활발하게 일어나는 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장 확대 노력을 분석한 기사*를 보도


  * Amazon’s Ambitions Unboxed: Stores for Furniture, Appliances and More


○ 아마존은 최근 온라인 중심의 기업 구조에서 오프라인으로의 사업 확대를 추진


 - 과거 아마존은 온라인 판매를 중시하는 기업 활동을 펼쳐왔으나 최근 식료품, 서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잇따라 개설


 - 식료품 산업의 규모는 7,700억 달러(약 864조원)에 이르는 등 직접 방문형 유통 서비스 산업은 여전히 건재함


○ 아마존은 모든 제품과 경험을 디지털화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기 시작하고 새로운 유통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 중


 - 아마존의 식료품 온라인 판매 서비스인 AmazonFresh는 여전히 더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 전체 식료품의 온라인 판매는

   전체 산업의 3%에 불과한 규모


 - 사람들은 여전히 매장 방문을 선호한다는 점에서, 아마존은 애플 스토어와 같은 형태의 체험형 공간이나 식료품 픽업 스토어

   형태의 유통 시설을 고려


 - 이와 같은 시설은 센서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이 계산원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우버와 같은 방식을 활용할

   것으로 알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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