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가상현실 강의 원문보기 1
- 국가 독일
- 생성기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7-03-13
- 등록일 2017-04-17
- 권호
○ 독일 전역에서 디지털 학습과 강의가 학습능력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20개 프로젝트 개시
- 온라인 강의 플랫폼의 해부학 강의 이해에 대한 영향 및 온라인 소프트웨어의 시험의 설계·평가에 대한 영향 등 여러 효과에 대한
분석이 필요
- 각 대학들이 새로운 포맷과 미디어 장치를 활용하고 대학생들도 활용하지만 이에 대한 유용성과 한계에 대한 평가 미비
- BMBF는 이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 지원
○ 평가단은 30개 기관에서 20개의 프로젝트를 지원
- 고등교육에 있어 디지털 미디어의 기회와 위험을 균형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목적
- 디저털 교육방식의 좋은 예와 기술적 발전과의 통합 제시
- 향후 3년간 150억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