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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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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공학교육의 방향성(중간보고서) 원문보기 1

  • 국가 일본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17-05-24
  • 등록일 2017-06-26
  • 권호

○ 문부과학성 대학 공학교육의 방향성에 관한 검토위원회는 공학교육의 역사, 검토 관점, 배출해야 할 인재상, 학부 및 대학원 교육

    체제 개혁 등 내용을 담은 「대학 공학교육의 방향성」중간보고서 발표


(검토 관점)


 - 단기적으로는 '현재의 기술을 선도하는 능력'을 육성하여 2,3년에서 5년 정도로 현재 기술분야를 이끌어가는 인재 혹은 단기적으로

   사회의 요청에 정확히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최고인재와 중간층 육성 검토


 - 중기적으로는 '차세대 기술을 창출하는 능력'의 육성으로 5~10년의 기간을 상정하여 지금 큰 흐름을 형성하고 있는 분야가 아니라

    다음에 주류가 될 기술을 이끌어내는 인재 양성 목표


 - 장기적 인재 육성은 '기술혁신에 적응하는 힘'의 육성으로서 10년, 20년의 기간을 상정하여 교통 기반기술 및 요소기술을 깊이 이해

    하고 기술 변화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를 고려할 수 있는 전체를 내다보는 능력을 지닌 인재 양성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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