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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자동차 분야의 부상 원문보기 1

  • 국가 독일
  • 생성기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7-07-03
  • 등록일 2017-08-14
  • 권호

○ 디지털 자동차 분야의 부상


 -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 분야 기업들은 물론이고 전혀 무관했던 기업들도 디지털 자동차 분야로 뛰어들고 있음


 - 소프트웨어 솔루션, 운전자 보조 시스템, 그 외에 자동화되고 네트워크화 되어 교통 체증을 피하고 교통사고를 막는 다양한 주행

   기술들을 개발 중


 - 새롭게 개발되는 기술들은 디지털 자동차에 추가로 설치될 것인데, 이러한 분야에서 분야 간 협력이 증가할 것이고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


○ 전통 자동차 산업의 헤게모니는 여전히 유지될 것으로 전망


 -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시간 내에 디지털 자동차가 업계의 주요 제품으로 자리잡기는 힘들 것으로 예측. 소비자들의 관성이 예상보다

   강할 것이며 적어도 2040년 전까지는 디지털 자동차의 비중이 전통적인 자동차를 대체하지는 않을 것


 - 일부 IT 기업들은 디지털 자동차의 일부 측면에서는 보다 강점을 가지고 있으나, 전체 가치사슬을 지배하고 있는 기존 자동차

   산업의 판을 뒤엎기는 힘들 것


○ 디지털 자동차의 등장과 사회의 변화


 - 대도시에서는 더 이상 차를 소유하지 않고 차 쉐어링(차량 공유) 등을 이용하는 비율이 증가


 - 디지털 자동차 자체가 신흥 경제국가의 인구 과밀에 따른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직접적인 솔루션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자동차와 비교할 때, 교통 흐름 개선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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