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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개 플랫폼 시장에 대한 소비자 조사 원문보기 1

  • 국가 국제기구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7-11-07
  • 등록일 2017-12-11
  • 권호

○ 경제발전협력기구(OECD)는 중개 플랫폼 시장(peer platform markets)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신뢰를 분석한 보고서 발표


 - 최근 소비자들이 공유경제, 협력 경제로도 불리는 중개 플랫폼 시장을 이용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대여하는 경향이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음


 - 이에 경제발전협력기구(OECD)는 중개 플랫폼 시장의 성장에 필수적인 신뢰에 대한 각국 소비자 인식을 살펴보기 위해 10개국

   10,000명의 소비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 조사 결과 중개 플랫폼 시장은 이미 소액 거래 뿐만 아니라 교통, 숙박, 개인업무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되고 있음


 - 소비자들은 중개 플랫폼 시장을 선호하는 이유로 비용과 편리함, 선택의 폭을 빈번하게 응답


 - 각국의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중개 플랫폼 시장을 신뢰하며, 전통적인 시장에 비해서도 더 높은 신뢰도를 가짐


 - 반면 절반이 넘는 소비자들이 플랫폼의 약관을 읽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제 플랫폼 사용 과정에서 문제를 경험하는 빈도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남


○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결정하는 요인으로 안전한 결재, 데이터 보안,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그림 제공 등이 언급


 - 다른 소비자들의 평점이나 평가는 중요하게는 여겨지지만 압도적으로 중요한 요인은 아니라고 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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