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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해외단신

대기업의 실리콘밸리 신규 사업 개발 원문보기 1

  • 국가 일본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기술이전및창업
  • 원문발표일 2018-01-31
  • 등록일 2018-03-05
  • 권호

○ 경제산업성은 실리콘밸리D-Lab×경제산업성 세미나를 개최하고, 디지털화의 본질, 일본기업의 실리콘밸리에서의 신규 사업

    개발을 둘러싼 동향 및 대책, 성공사례 등에 대해 실리콘밸리의 경영인 등과의 인터뷰를 정리한 보고서를 발표


 - 신규 사업이란 「지금까지 없었던 고객・시장을 창출하는 것」, 「경쟁 축이 변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지닌 프로젝트를 창출하는

   것」 또는 양자 모두를 의미


 - 이노베이션이 일어나는 유형은 ① 기술의 방향 결정, ② 업계를 선도하는 산업이 바뀌어 새로운 산업 창출, ③ 새로운 생산

   패러다임 구축으로 정리 가능


 - 기술을 둘러싼 환경(사회문제, 정책, 관련기술 등)에 따라 이노베이션으로 이어질 것인지는 크게 변동


 - 일본의 경우 ① 실패에 대한 관점, ② 하드웨어 편중, ③ 단기적 경영, ④ 본사와 실리콘밸리 거점 연계 부족과 같은 4가지 요인이

   신규사업 개발 및 이노베이션 창출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


(목차)


 ① 실리콘밸리의 신규사업개발이란 ② 일본기업의 신규사업개발 경향 및 대책 ③ 실리콘밸리에서의 구체적 신규사업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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