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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광 발전 시스템 탑재 자동차 검토회 중간보고서 원문보기 1

  • 국가 일본
  • 생성기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18-01-31
  • 등록일 2018-03-05
  • 권호

○ 신에너지산업기술종합개발기구(NEDO)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탑재 자동차검토회 중간보고서」를 발표


 - 본 보고서에서는 자동차 1대에 대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탑재 시의 ① CO2 배출·감축 효과 등 ② 사용자의 편의성(충전횟수)

   ③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탑재 자동차가 보급된 경우 사회전체의 CO2 배출·감축 효과에 대해 검토


○ 예상 효과에 대한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음


 - (결과) ① 「장거리 통근 이용형(원거리(약 50km/회)기업 등 통근, 평일만 이용 상정)」의 경우 CO2 배출·감축 효과

    240kg-CO2/대・1년

 
    ②「근거리 이용형(주부층 등 휴일, 평일에 관계없이 근거리 마트 등 이용 상정)」및 「단거리 통근 이용형(근거리

       (약 15km/회)기업 등으로의 통근, 평일 이용만 상정)」등의 경우 충전작업 불필요


    ③ '50년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탑재 자동차에 의한 사회전체 CO2 배출량 감축효과는 최대591만t-CO2 등의 효과가 있다는 결론 도출


(목차)


 - 저탄소사회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탑재 자동차 의의 및 위치,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탑재 자동차 부가가치 검토, 태양광 발전시스템

   탑재 자동차 개발 및 보급 관련 과제 및 향후 전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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