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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개인정보보호 규정이 가져올 기회와 과제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 주제분류 과학기술문화
  • 원문발표일 2018-03-08
  • 등록일 2018-04-02
  • 권호

○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유럽연합(EU)의 개인정보보호 규정(GDPR)*이 가져올 과제와 기회를 살펴보는 보고서를 발표


   *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 유럽연합(EU)에서는 최근 소비자의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보다 강력하게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 규정(GDPR)을 마련


 - '18년 5월부터 시행될 새로운 법안은 프라이버시를 설계 과정에서부터 고려하며 이를 기본적인 요소로 삼을 것을 강조


 -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미국의 소비자들이 데이터 프라이버시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본 연구를 수행


○ 분석 결과, 소비자와 기업들이 생각하는 데이터 프라이버시에는 큰 격차가 있는 것으로 드러남


 - 소비자들은 개인 정보 공유를 점점 더 불안해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기업, 금융 기업, 정부 등의 데이터 오남용을 의심


 -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가장 덜 꺼려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활용하지 않거나 데이터의 활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실패하고

   있음


 - 법안의 내용에 적합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기업은 전체의 34%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앞으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기업 활동을

   변화시켜야 할 과제를 안고 있음


○ 반면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자신의 정보를 공유할 가능성이 최소 5배는 높아진다는 점에서 신뢰를 얻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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