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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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12 연구 프로그램을 통한 차세대 STEM 인재 확보하기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미국과학자연맹(FAS)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25-01-06
- 등록일 2025-01-17
- 권호 279
○ 미국 과학자연맹은 STEM 분야의 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공 및 민간 부문의 협력을 통한 K–12 연구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STEM 인재의 다각적이고 포괄적인 공급망을 구축하는 연방 주도의 이니셔티브를 제안
- 미국에서 다양한 STEM 분야 노동력 부족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러한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기 행정부는 보다 강건하고 다양한 STEM 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공공 및 민간부분이 참여하는 국가와 연방예산 지원 이니셔티브를 만들어야 함
- K-12 연구 프로그램을 통한 차세대 STEM 인재 이니셔티브(The Next Generation of STEM Talent Through K–12 Research Programming Initiative)는 강력해진 K-12 STEM 프로그램을 통해 STEM 경력에 대한 중요한 참여장벽을 제거하고 STEM 연구에 K-12 학생들이 활발하게 참여도록 교사훈련을 지원할 것임
○ 동 이니셔티브는 4가지 핵심 요소를 갖추어야 함
1) 백악관의 리더십, 조정, 추적과 평가 : 차기 대통령은 과학기술정책실(OSTP)이 주도하는 동 이니셔티브를 출범시키는 행정명령에 서명해야 함
2) 연방의 재정적 지원 : 현재 일부기관(NASA, NSA, DOD)이 이 이니셔티브를 직접적으로 지원하고 있지만 각 연방기관은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한 전용자금이 필요함
3) 의미있는 기관의 참여
4) 프로그램 콘텐츠와 보완조치를 제공하기 위해 비연방 조직과의 파트너십
- 미국에서 다양한 STEM 분야 노동력 부족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러한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기 행정부는 보다 강건하고 다양한 STEM 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공공 및 민간부분이 참여하는 국가와 연방예산 지원 이니셔티브를 만들어야 함
- K-12 연구 프로그램을 통한 차세대 STEM 인재 이니셔티브(The Next Generation of STEM Talent Through K–12 Research Programming Initiative)는 강력해진 K-12 STEM 프로그램을 통해 STEM 경력에 대한 중요한 참여장벽을 제거하고 STEM 연구에 K-12 학생들이 활발하게 참여도록 교사훈련을 지원할 것임
○ 동 이니셔티브는 4가지 핵심 요소를 갖추어야 함
1) 백악관의 리더십, 조정, 추적과 평가 : 차기 대통령은 과학기술정책실(OSTP)이 주도하는 동 이니셔티브를 출범시키는 행정명령에 서명해야 함
2) 연방의 재정적 지원 : 현재 일부기관(NASA, NSA, DOD)이 이 이니셔티브를 직접적으로 지원하고 있지만 각 연방기관은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한 전용자금이 필요함
3) 의미있는 기관의 참여
4) 프로그램 콘텐츠와 보완조치를 제공하기 위해 비연방 조직과의 파트너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