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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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학술원, K-12 과학교육 및 학습을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체를 출범 원문보기 1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국립학술원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25-01-30
- 등록일 2025-02-07
- 권호 280
○ 국립학술원은 K-12에서 과학교육과 학습을 진전시키기 위한 협의체(CASTL-K12, Collaborative for Advancing Science Teaching and Learning in K-12)를 출범
- 이는 주정부 수준에서 과학표준을 실행하고 지원하는 근거기반 정책과 관행을 개발하기 위해 과학교육 이해관계자를 모으는 새로운 활동
- 2012년 국립학술원의 'K-12 과학교육을 위한 프레임워크(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보고서에서 과학교육과 학습에 대한 풍부한 연구에 기반해 학생을 위한 광범위한 전망을 제시
- 보고서에 기반하여 K-12 과학 및 엔지니어링 교육을 위한 새로운 표준의 개발과 교육자를 위한 커리큘럼, 평가 및 전문성 개발의 수정에도 정보를 제시하는 프레임워크를 도입
○ CASTL-K12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집합시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목표를 추구하는 조정 기구 역할을 할 예정
- 모든 수준과 분야의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크형 실천 공동체를 출범·조정하여, 프레임워크 기반 표준 구현에 필요한 조건을 조성
- 이해관계자들이 표준 구현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근거 기반 정책, 도구, 사례를 구축하고 공유
- 미국 내 과학 표준 구현을 위한 명확한 비전을 collectively 지원하는 일관된 정책, 연구, 실천 의제를 개발
- 이는 주정부 수준에서 과학표준을 실행하고 지원하는 근거기반 정책과 관행을 개발하기 위해 과학교육 이해관계자를 모으는 새로운 활동
- 2012년 국립학술원의 'K-12 과학교육을 위한 프레임워크(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보고서에서 과학교육과 학습에 대한 풍부한 연구에 기반해 학생을 위한 광범위한 전망을 제시
- 보고서에 기반하여 K-12 과학 및 엔지니어링 교육을 위한 새로운 표준의 개발과 교육자를 위한 커리큘럼, 평가 및 전문성 개발의 수정에도 정보를 제시하는 프레임워크를 도입
○ CASTL-K12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집합시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목표를 추구하는 조정 기구 역할을 할 예정
- 모든 수준과 분야의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크형 실천 공동체를 출범·조정하여, 프레임워크 기반 표준 구현에 필요한 조건을 조성
- 이해관계자들이 표준 구현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근거 기반 정책, 도구, 사례를 구축하고 공유
- 미국 내 과학 표준 구현을 위한 명확한 비전을 collectively 지원하는 일관된 정책, 연구, 실천 의제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