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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역량을 갖춘 학생을 배출하기 위한 국가 훈련프로그램 제안 원문보기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미국과학자연맹(FAS)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24-06-27
- 등록일 2024-07-05
- 권호 267
○ 미국과학자연맹(FAS)은 학생들이 AI 역량을 갖추고 졸업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형성하기 위해 「2025 디지털 프론티어 및 AI 준비법*」을 마련해 교육 현장을 개선해야 한다고 제안
* Digital Frontier and AI readiness Act of 2025
- 미국이 글로벌 AI 인재 경쟁에서 리더십을 유지하고, 교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며, 디지털 역량 준비 격차를 메우기 위해서는 교육 인력을 위한 국가적 동원이 필요하다고 언급
- 동 법안에는 교육 현장 개선 및 교육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3가지 사항을 제시
※ ①교사를 위한 여름 방학 연장 급여가 포함된 펠로우십 프로그램
②동료 기반 학습을 위한 전국적인 훈련 현장 네트워크 구축
③장기적인 교육 인력 개선을 위한 교사 대학 프로그램 현대화
- 법안의 세부 사항을 달성하기 위해 국립과학재단이 다음의 사항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의회의 승인이 필요하다고 강조
※ ①AI, 데이터 과학, 컴퓨팅 기초에 대한 교육자들의 집중 연구를 위한 펠로우십 프로그램인 ‘국가 디지털 프론티어 교육단(Digital Frontier Teaching Corps, DFT Corps)’
②지역 교육 기관과 협력하는 대학 기반의 지역 주도 전문성 개발 현장의 전국 네트워크인 DFT Corps 교육 현장 구축
③교사 준비 프로그램과 교사 면허 모델을 현대화하기 위한 NSF 보조금 프로그램인 교사 대학 혁신 보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