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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C, AI 생성 전화・문자 사전 알림 규제 촉구 원문보기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더버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24-08-11
- 등록일 2024-08-23
- 권호 269
○ 연방통신위원회(FCC)는 로보콜 업체에 대해 인공지능(AI)으로 생성한 전화나 문자 메시지 관련 가이드라인 제정 작업에 착수
- 이 가이드라인은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이 AI로 생성된 로보콜을 금지하는 FCC 기존 규정에 기반
- FCC는 발신자가 동의를 구할 때 이후 통화나 메시지에 AI를 사용할 계획이 있는지를 밝히도록 요구할 예정
※ 규제 당국은 AI 생성 통화를 ‘예측 알고리즘과 대규모 언어 모델 등을 사용해 자연어를 처리하고, 음성이나 텍스트 콘텐츠를 생성해 상대방과 통신하는 것’으로 정의
- 또한, 언어와 청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아웃바운드 전화 통화에서의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AI가 생성한 음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는 예외를 인정할 방침
- 이 같은 통화에서는 원치 않는 광고가 없어야 하며, 수신자에게 요금을 청구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FCC의 요구사항
○ 한편, FCC는 라디오와 TV 정치 광고에서 AI가 사용될 때 이를 공개하도록 요구하는 규칙도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