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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C, AI 생성 전화・문자 사전 알림 규제 촉구 원문보기

  • 국가 미국
  • 생성기관 더버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24-08-11
  • 등록일 2024-08-23
  • 권호 269

연방통신위원회(FCC)는 로보콜 업체에 대해 인공지능(AI)으로 생성한 전화나 문자 메시지 관련 가이드라인 제정 작업에 착수

- 이 가이드라인은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이 AI로 생성된 로보콜을 금지하는 FCC 기존 규정에 기반

- FCC는 발신자가 동의를 구할 때 이후 통화나 메시지에 AI를 사용할 계획이 있는지를 밝히도록 요구할 예정

규제 당국은 AI 생성 통화를 예측 알고리즘과 대규모 언어 모델 등을 사용해 자연어를 처리하고, 음성이나 텍스트 콘텐츠를 생성해 상대방과 통신하는 것으로 정의

- 또한, 언어와 청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아웃바운드 전화 통화에서의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AI가 생성한 음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는 예외를 인정할 방침

- 이 같은 통화에서는 원치 않는 광고가 없어야 하며, 수신자에게 요금을 청구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FCC의 요구사항

한편, FCC는 라디오와 TV 정치 광고에서 AI가 사용될 때 이를 공개하도록 요구하는 규칙도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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