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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업 인식과 시사점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현대경제연구원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7-05-15
  • 등록일 2017-05-29
  • 권호 95

○ 현대경제연구원은 본 보고서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업의 인식을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언


 - (조사 결과) 국내 기업 중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 43.2%,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이 56.8%으로 조사


 - (산업별 인지도) 서비스업 기업이 51.5%로, 제조업 기업 40.9%에 비해서 다소 높은 양상


○ 대부분의 기업의 4차 산업혁명 준비 정도가 미흡하며, 정부 및 기업의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 필요


 - 과감한 규제 개혁 등을 통한 경제 시스템 유연성 강화


 - 창의 인재 육성 및 전문 인력 확보


 -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 인식 및 중장기 전략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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