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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4차 산업혁명 시대, Philip Kotler가 보는 마케팅에 대한 소구점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포스코경영연구원
  • 주제분류 경제혁신
  • 원문발표일 2019-11-13
  • 등록일 2019-11-22
  • 권호 155
○ 최근 경영학계의 화두는 단연 ‘4차 산업혁명’이며, 세계 마케팅학계의 구루인 ‘Philip Kotler’는 AI와 빅데이터 등 파괴적 기술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예견
- 4차 산업혁명으로 마케팅 환경이 변화하면서 제품・서비스 생산과정에 고객 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기업 입장에서는 고객의 거래정보를 실시간 수집・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증대
- 기업 차원에서는 고객의 다양한 구매경험을 통합 관리하기 위한 옴니채널(Omni Channel) 구축/운영과 고객별 맞춤형 콘텐츠 개발역량 강화
- 향후 기업은 디지털 환경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위해 O2O(Online to Offline) 시스템 통합 운영 및 선제적 콘텐츠 개발역량 확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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