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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 및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 착수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행정안전부
- 주제분류
- 원문발표일 2020-08-26
- 등록일 2020-09-04
- 권호 174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 구축(1단계)’과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 구축(1단계)’ 등 지능형 서비스 구축사업 본격 착수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는 2019년 10월에 국무회의에서 발표한 「디지털 정부혁신 추진계획」 일환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미리 설정・일괄 신청해 필요할 때 즉시 제공
※그동안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제공 기관별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별도로 신청
- 또한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를 구축하면 국민은 대기시간 없이 아무 때나 챗봇을 통해 여러 종의 민원에 답변을 하나의 대화창에서 받는 것이 가능
※‘챗봇’은 인간과 자연어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단순・반복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는 2019년 10월에 국무회의에서 발표한 「디지털 정부혁신 추진계획」 일환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미리 설정・일괄 신청해 필요할 때 즉시 제공
※그동안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제공 기관별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별도로 신청
- 또한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를 구축하면 국민은 대기시간 없이 아무 때나 챗봇을 통해 여러 종의 민원에 답변을 하나의 대화창에서 받는 것이 가능
※‘챗봇’은 인간과 자연어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단순・반복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