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기술로드맵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국토교통부
- 주제분류 핵심R&D분야
- 원문발표일 2021-03-31
- 등록일 2021-04-09
- 권호 188
○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한 도심항공교통 실용화를 위한 기술개발 청사진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기술로드맵’을 제32차 경제중앙대책본부에 상정·의결
※ 2020년 6월 발표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로드맵 후속 조치
- (로드맵 핵심 목표) 안전성·수용성·경제성·지속가능성·상호발전
※ 초기(’25~’29), 성장기(’30~’34), 성숙기(’35~) 등 주요 3단계로 시장 구분, ’35년 성숙기에는 비행거리가 300km로 증가 예상
- (세부 추진 계획) ①기체·승객 안전성 확보 기술 최우선 개발 ②교통수단으로서 국민들의 수용성을 증대하는 친화기술 확보 ③경제성을 위해 양산 및 유지관리 등 상용기술 마련 ④인력양성 등 지속가능성을 이끄는 기술·생태계 구축 ⑤상호발전을 유도하는 기술교류 확대 등
※ 2020년 6월 발표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로드맵 후속 조치
- (로드맵 핵심 목표) 안전성·수용성·경제성·지속가능성·상호발전
※ 초기(’25~’29), 성장기(’30~’34), 성숙기(’35~) 등 주요 3단계로 시장 구분, ’35년 성숙기에는 비행거리가 300km로 증가 예상
- (세부 추진 계획) ①기체·승객 안전성 확보 기술 최우선 개발 ②교통수단으로서 국민들의 수용성을 증대하는 친화기술 확보 ③경제성을 위해 양산 및 유지관리 등 상용기술 마련 ④인력양성 등 지속가능성을 이끄는 기술·생태계 구축 ⑤상호발전을 유도하는 기술교류 확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