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온택트 시대, 중․고교 대상 통상교육의 진화는 계속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산업통상자원부
- 주제분류 과학기술문화
- 원문발표일 2022-03-25
- 등록일 2022-03-30
- 권호 211
○ 온택트(ontact)* 시대 중‧고등학생이 통상 기본 개념 등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통상교육 운영사업 개선
*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 ‘연결(On)’을 더한 개념
-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0년 처음 화상교육을 도입한 이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통상교육 재편 추진 중
- ①K-MOOC 활용 교육 정착: K-MOOC에 탑재한 온라인 교육 강좌를 통해 주요 개념에 대해 사전학습 후, 본 수업에서 질의응답, 토론 등을 진행하는 2단계 교육방식인 플립 러닝 정착 추진
- ②메타버스 시범도입: 메타버스 플랫폼(예: 게더타운, 제페토 등)을 활용한 교육도 시범운영 계획
- ③‘성과 발표․공유대회’ 개최: 교육과정을 수료한 중·고등학생이 통상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심화학습을 진행한 후 학습 성과에 대하여 발표(온·오프라인 병행), 우수자 시상
*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 ‘연결(On)’을 더한 개념
-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0년 처음 화상교육을 도입한 이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통상교육 재편 추진 중
- ①K-MOOC 활용 교육 정착: K-MOOC에 탑재한 온라인 교육 강좌를 통해 주요 개념에 대해 사전학습 후, 본 수업에서 질의응답, 토론 등을 진행하는 2단계 교육방식인 플립 러닝 정착 추진
- ②메타버스 시범도입: 메타버스 플랫폼(예: 게더타운, 제페토 등)을 활용한 교육도 시범운영 계획
- ③‘성과 발표․공유대회’ 개최: 교육과정을 수료한 중·고등학생이 통상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심화학습을 진행한 후 학습 성과에 대하여 발표(온·오프라인 병행), 우수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