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 보고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교육부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22-08-22
- 등록일 2022-09-02
- 권호 221
○ 전 국민의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와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2022년∼2026년까지 총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 마련
- 디지털 산업계에서 활약할 전문인재부터 인문·사회계열 등 각 전공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는 인재, 일상에서 디지털 기술에 친숙한 인재 등 수준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정책을 범부처에서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
- (인재 양성)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100만 명 디지털 인재양성
※ △초급 16만 명 △중급 71만 명 △고급 13만 명
- (저변 확대) 초‧중등 정보교육(컴퓨터언어‧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교육) 확대
※ △정보교과 수업시수 2배 이상 편성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방학중(방과후) 캠프 확산
- (기반 구축) 교원‧교수 확보 및 전문성 강화 지원, 디지털 친화 교육환경 조성
- 디지털 산업계에서 활약할 전문인재부터 인문·사회계열 등 각 전공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는 인재, 일상에서 디지털 기술에 친숙한 인재 등 수준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정책을 범부처에서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
- (인재 양성)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100만 명 디지털 인재양성
※ △초급 16만 명 △중급 71만 명 △고급 13만 명
- (저변 확대) 초‧중등 정보교육(컴퓨터언어‧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교육) 확대
※ △정보교과 수업시수 2배 이상 편성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방학중(방과후) 캠프 확산
- (기반 구축) 교원‧교수 확보 및 전문성 강화 지원, 디지털 친화 교육환경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