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대학혁신과 경쟁력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삼성경제연구원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원문발표일 2006-01-09
  • 등록일 2006-01-31
  • 권호
□ 연구의 초점은 대학이 시장과 고객의 관점에서 차별화 전략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 이를 위해 「시장-전략-핵심성공요인-성과」라는 분석틀 적용
○ 대학은 목표시장을 정하고, 목표시장에 가장 부합되는 전략을 선택하며, 전략 실행에 필요한 핵심성공요인을 확보해야 함
○ 7개의 차별화 전략유형 제시

□ 목차

Ⅰ. 문제제기

Ⅱ. 연구의 접근방법

Ⅲ. 시장환경 분석과 대학의 전략유형

Ⅳ. 사례대학 분석

Ⅴ. 성공모델의 도출

Ⅵ. 결론 및 시사점

배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