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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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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학재단, 고객만족도 최우수 연구지원기관으로 선정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한국과학재단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기술혁신지원
  • 원문발표일 2006-02-06
  • 등록일 2006-02-06
  • 권호
□ 한국과학재단은 기획예산처가 주관하여 실시한 2005년도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연구지원 기관 중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되어, 2004년도에 이어 2년 연속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연구지원기관으로 선정됨

□ 과학재단은 지난해 연구자의 연구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자협약시스템”과 “One-Click 서비스시스템”을 도입하여 연구행정혁신을 선도한바 있음
○ 빨간색 도장으로 협약서에 간인하던 전통적인 관례를 전자사인으로 대체하여 과감히 협약 절차를 간소화하였고, 연구과제 신청에서부터 최종 선정단계까지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 제공으로 연구자가 복잡한 문의 절차를 거치지 않더라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서비스 대폭 개선

□ 우리재단은 올해에도 핵심 경영목표인 “고객중심의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1월 1일자로 고객센터를 설치한데 이어, 2월 6일부터는 콜 센터(Call Center) 운영을 통하여 연구자 등 외부 고객의 문의창구를 단일화 할 예정
○ 콜 센터는 기존 ARS로 운영되던 시스템에서 상담직원을 통한 직접적인 상담으로 “전화돌림” 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
○ 기계음성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각박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직접적으로 사람의 목소리를 접하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 한걸음 다가서는 연구행정을 펼치게 됨

□ 과학재단은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Needs)를 충족시키는 연구지원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서비스 체제를 혁신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고객만족 연구행정 모델」로 도약하도록 노력할 것


문의처 : 한국과학재단 고객센터 문제도(042-869-6789)
한국과학재단 홍보관리팀 김기형(042-869-6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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