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디지털콘텐츠 발전에 1,309억원 투자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정보통신부
- 주제분류 기술혁신지원
- 원문발표일 2006-02-14
- 등록일 2006-02-15
- 권호
□ 정보통신부는 2006년도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글로벌화 및 성장 기반 확대를 위해 ▲디지털콘텐츠 성장지원 ▲디지털콘텐츠 유통 활성화 ▲첨단게임S/W 및 DB산업육성 ▲디지털콘텐츠 기술개발 ▲인력 양성 분야에 1,309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힘
□ 정통부는 14일 국내·외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시장동향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전망하는 "2005 국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 컨퍼런스"를 코엑스(서울 삼성동)에서 개최하고, 디지털콘텐츠 산업 육성 전략 발표와 함께 세계의 게임, 디지털 영상, 모바일 콘텐츠, e-러닝 시장 동향 등이 발표됨
□ 정통부는 지역 디지털콘텐츠 산업 종사자·관계자들을 위해 16일 부산, 21일 광주, 23일 제주에서도 지역 특성에 맞는 내용으로 컨퍼런스를 개최
□ 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국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동향을 산업계에 전파함으로써 국내 관련 기업의 디지털콘텐츠 사업 전략 및 해외 진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힘
□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디지털영상, 게임 및 웹정보콘텐츠를 중심으로 '04년 2천53억 달러에서 '05년 2천424억 달러로 18% 증가했다. 또한,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온라인 게임과 디지털영상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대비 16.8% 성장해 8조원의 시장 규모를 기록
□ 정통부는 14일 국내·외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시장동향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전망하는 "2005 국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 컨퍼런스"를 코엑스(서울 삼성동)에서 개최하고, 디지털콘텐츠 산업 육성 전략 발표와 함께 세계의 게임, 디지털 영상, 모바일 콘텐츠, e-러닝 시장 동향 등이 발표됨
□ 정통부는 지역 디지털콘텐츠 산업 종사자·관계자들을 위해 16일 부산, 21일 광주, 23일 제주에서도 지역 특성에 맞는 내용으로 컨퍼런스를 개최
□ 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국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동향을 산업계에 전파함으로써 국내 관련 기업의 디지털콘텐츠 사업 전략 및 해외 진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힘
□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디지털영상, 게임 및 웹정보콘텐츠를 중심으로 '04년 2천53억 달러에서 '05년 2천424억 달러로 18% 증가했다. 또한,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온라인 게임과 디지털영상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대비 16.8% 성장해 8조원의 시장 규모를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