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LG경제연구소,일본 화학기업 중장기 전략의 특징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LG경제연구소
  • 주제분류 기술혁신지원
  • 원문발표일 2006-07-14
  • 등록일 2006-07-20
  • 권호
□ 최근 고유가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많은 일본 화학기업들이 새로운 중장기 전략을 발표하고 있음. 일본 기업들은 고부가가치 사업 구조로의 전환 가속, 외부 역량 도입 활성화,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강조하고 있음

□ 이전 중장기 전략은 재무 성과 개선과 성장 기반 마련에 중점

□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에 주력

□ 금번 중장기 전략의 대체적 기조는 지속적인 성장 추구
- 고부가가치 사업 구조로의 전환 가속
- 부족한 자원이나 기술, 역량을 외부에서 적극 도입
- 마케팅 기능 강화

□ 국내 기업도 장기적인 관점의 경쟁력 강화 대책 필요

배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