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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국가브랜드 제고 사업 본격적 추진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주제분류 기술혁신지원
  • 원문발표일 2006-08-29
  • 등록일 2006-08-29
  • 권호
- 산자부, KOTRA에 국가브랜드관리본부 설치 -

- 첫 번째 사업으로 ‘국가브랜드 맵’ 작성 착수 -


□산업자원부는 최근 국가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대두되고 있는 국가브랜드의 가치 제고를 가속화하고, 이를 우리 상품 및 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로 정착시키기 위하여 ‘코리아 프리미엄(Korea Premium)’전략을 수립, KOTRA(사장 洪基和)에 전담조직인 ‘국가브랜드관리본부’를 설치

□국가브랜드관리본부 현판식은 8월 28일(월) KOTRA 사장과 산자부 무역투자정책본부장, 국가이미지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염곡동 KOTRA 본사 사옥에서 개최되었음

□이제 국가브랜드는 세계시장에서 상품의 구매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요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세계 각국은 양호하고 견실한 국가브랜드 구축에 서로 앞다투어 국가 역량을 투입하고 있음

□특히 일본은 지난 ´05년부터 ‘네오 재패네스크(Neo Japanesque)’란 새로운 국가 이미지를 수립하여 일본 산업 및 기술의 독창성을 부각시킨 대대적 홍보에 나서고 있음

□한편 우리나라는 ′02년부터 ‘다이나믹 코리아(Dynamic Korea)’를 외치며 국가브랜드 제고에 범정부적 역량을 투입하고 있으며, 향후 국가이미지와 기업 및 상품브랜드와의 보다 적극적인 연계를 통한 수출경쟁력의 제고가 큰 과제임

□이에 산업자원부는 전세계에 해외조직망을 보유하고 있고 무역진흥업무의 노하우를 축적한 KOTRA에 “Korea Premium ”제고 대책 실무업무를 전담하는 국가브랜드 관리본부를 설치하고, 국가이미지위원회 등 관련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 하에 Korea Premium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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