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최초 여성벤처기업 공동브랜드 ‘WE’ 탄생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중소기업청
- 주제분류 과학기술인력 , 기술혁신지원
- 원문발표일 2006-09-20
- 등록일 2006-09-21
- 권호
□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이 여성기업 제품의 홍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를 지원할 목적으로 한국여성벤처협회를 통해 추진한『여성기업 공동브랜드 개발사업』이 국내 최초의 여성벤처기업 공동브랜드 “WE”를 탄생시켰다.
□ 그동안 중소기업에 대한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많은 공동브랜드가 개발되어 활용되어져 왔으나, 여성기업 제품의 공동마케팅 지원을 위해 개발된 “WE”는 국내에서 최초로 여성벤처기업 전용으로 개발되어 그 의의가 크며, 향후 브랜드의 성공여부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크다.
※ ‘WE’는 Women Expert의 약자로 소비자와 함께 한다는 파트너쉽을 의미하며, 여성기업 제품의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상징한다.
□ 여성벤처기업 공동브랜드 ‘WE'는 지난 5월 한신대 오창호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여 산학연관 10인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공동브랜드 추진위원회’를 발족하켜 브랜드 네임과 CI 컨셉 등 사업전반에 걸쳐 5개월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개발 완료하게 되었다.
□ 공동브랜드 ‘WE’를 활용하고자 하는 혁신형 여성기업은 한국여성벤처협회(http://www.kovwa.or.kr, Tel : 02-6009-8504)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ㅇ 업종별·제품별 신청 제한은 없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업종별 전문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 여성기업의 제품은 협약을 통해 1년간 공동브랜드 ‘WE’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그동안, 여성기업인의 큰 기대와 관심을 모아온 최초의 여성기업 공동마케팅 브랜드인 ‘WE’가 활성화 되어 향후 여성벤처기업의 애로사항인 판로개척과 매출증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그동안 중소기업에 대한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많은 공동브랜드가 개발되어 활용되어져 왔으나, 여성기업 제품의 공동마케팅 지원을 위해 개발된 “WE”는 국내에서 최초로 여성벤처기업 전용으로 개발되어 그 의의가 크며, 향후 브랜드의 성공여부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크다.
※ ‘WE’는 Women Expert의 약자로 소비자와 함께 한다는 파트너쉽을 의미하며, 여성기업 제품의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상징한다.
□ 여성벤처기업 공동브랜드 ‘WE'는 지난 5월 한신대 오창호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여 산학연관 10인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공동브랜드 추진위원회’를 발족하켜 브랜드 네임과 CI 컨셉 등 사업전반에 걸쳐 5개월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개발 완료하게 되었다.
□ 공동브랜드 ‘WE’를 활용하고자 하는 혁신형 여성기업은 한국여성벤처협회(http://www.kovwa.or.kr, Tel : 02-6009-8504)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ㅇ 업종별·제품별 신청 제한은 없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업종별 전문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 여성기업의 제품은 협약을 통해 1년간 공동브랜드 ‘WE’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그동안, 여성기업인의 큰 기대와 관심을 모아온 최초의 여성기업 공동마케팅 브랜드인 ‘WE’가 활성화 되어 향후 여성벤처기업의 애로사항인 판로개척과 매출증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