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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재단, 온라인 연구관리시스템 혁신브랜드 연구마루 탄생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한국과학재단
  • 주제분류 기술혁신지원
  • 원문발표일 2006-10-16
  • 등록일 2006-10-16
  • 권호
온라인 연구관리시스템 혁신브랜드 "연구마루" 탄생


□ 과학기술부(부총리 겸 장관 金雨植)와 한국과학재단(이사장 權五甲)은 연구비 지급절차 개선, 전자협약 실시 등으로 한층 향상된 연구관리시스템의 브랜드화를 추진키로 하고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의미전달성, 독창성, 친근감 등에서 가장 우수한『연구마루』를 동 시스템의 브랜드명으로 결정하였다.

○ ‘마루’란, 최정상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전통 가옥에서 현재의 응접실 역할을 하던 넓고 트인 곳으로 『연구마루』는 ‘최정상의 연구관리시스템’,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이용한다는 점'을 표현한다.



□ 또한 연구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BI(Brand Identity) 및 캐릭터를 제작하였다.

○ BI는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ㆍ이용하는 마루의 시각적 의미를 디자인 모티브로 하여, 사각패턴을 통해 ‘다양한 유저들의 지식이 모여 네크워크를 형성하고, 시스템이 확장’ 된다는 의미를 형상화하였고,

○ 캐릭터 ‘maru’는 향상, 상승, 창의적 연구, 차세대 R&D시스템을 표현하고 있다.



□ 과학기술부 및 한국과학재단은 『연구마루』의 브랜드 비전을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선진 연구관리 시스템 실현”에 두고,

○ 연구관리시스템의 계속적인 성능향상,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세계적인 시스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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