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신동향
국내단신
중기청, 2010년도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수요조사 실시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중소기업청
- 주제분류 기술혁신지원
- 원문발표일 2009-11-03
- 등록일 2009-11-03
- 권호
- 대기업과 공공기관 대상, 중소기업이 수행할 기술개발 과제 모집 -
□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2010년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09. 11. 2(월)부터 중소기업이 수행할 유망기술 개발과제 발굴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이번부터는 수요맞춤형 기술개발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개발과제를 수시로 제안할 수 있도록 하였다.
ㅇ 연 1~2회 실시하던 기술수요조사를 ‘수시’로 개편함에 따라, 언제라도 수요가 있으면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 수요조사 : ’07년 2회(412과제) → ’08년 2회(462과제) → ’09년 1회(348과제)
□ 특히, 기술시장의 수요에 초점을 맞춰 수시접수ㆍ수시발굴 제도를 도입하여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참여기회가 확대되고,
ㅇ 경제성이 높은 유망기술 투자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시기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금년까지 포스코, 삼성전자, KT 등 109개 대기업과 한국전력공사, 국방기술품질원 등 38개 공공기관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ㅇ 구매조건부 기술개발을 통해 수입대체 및 원가절감은 물론,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와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ㅇ 또한, 대기업ㆍ공공기관이 중소기업을 기술 중심의 파트너로 인식하는 대표적인 상생협력사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참여를 희망하는 대기업, 공공기관은
ㅇ 중소기업이 2년 이내에 기술개발 가능하고, 수입품의 국산화 개발과 신기술 제품개발이 필요한 개발과제를 발굴하여 신청하면 된다.
ㅇ 녹색기술, 신성장동력 등 특정분야의 개발과제와 개발기술의 수요처가 많은 과제는 우대할 계획이다.
□ 수요조사 과제 제출은 온라인(www.smtech.go.kr)을 통한 과제제안서 접수와 참여공문ㆍ동의서 서면접수를 같이 해야하며,
ㅇ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및 대ㆍ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www.win-w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