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신동향
국내단신
국과위, 비전, 미션, 중점추진전략 수립 추진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교육과학기술부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1-03-10
- 등록일 2011-03-10
- 권호
- 김도연 국과위원장 내정자, 국과위의 정책 방향 정립을 위하여 과학기술계 인사들을 만난다 -
□ 국가과학기술위원회(이하 국과위, 위원장 내정자 김도연)는 국과위 비전, 미션, 중점추진전략의 수립을 위하여 연구현장의 의견수렴에 착수했다.
□ 오는 3월 28일 출범을 앞둔 국과위는 3월 9일 서울·경기 대학 산학협력단장 간담회를 시작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출연기관장, 기업 CTO, 과학기술진흥단체장 등 과학기술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과위의 비전, 미션, 중점추진전략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 이번 현장 의견 수렴은 우리나라가 과학기술을 통해 선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진단하고 개선해 나가야 할 주요 과학기술 현안※을 현장으로부터 발굴·분석(Science & Technology Agenda Review : STAR 발굴 프로젝트)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
※ R&D 선택과 집중, 효율성 제고, 정책과 예산 연계 등
□ 한편, 국과위는 현장방문 이외에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등 전문 연구기관을 중심으로 부처별, 기술분야별 현안에 대한 포괄적 의제 발굴을 병행하여 추진하고 있다.
□ 김도연 위원장 내정자는 "현장에서 제기한 의견과 전문 연구기관이 도출한 과학기술 현안들을 철저하게 진단하고 분석하여 국과위가 나아갈 방향을 정립하는 근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 국과위는 대통령 직속 장관급 행정위원회로 3.28일 출범할 예정으로, 과학기술 정책과 예산을 총괄·조정하는 과학기술 나침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김도연 교육과학기술부 전 장관이 초대 위원장으로 내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