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신동향
국내단신
국과위, 동북아 3국 모여 과학기술과 경제성장 해법 모색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 주제분류 과학기술국제화
- 원문발표일 2011-09-14
- 등록일 2011-09-14
- 권호
-국과위『한·중·일 미래성장전략 심포지엄』9.20(화) 플라자호텔서 개최-
김황식 국무총리 등 참석…日 히타치제작소·中 과기전략연 등 주제 발표
□ 글로벌 경제 위기 상황에서 한·중·일 경제계와 과학기술계가 함께 새로운 국가 성장의 방향과 동력을 모색하는 공론의 장이 마련된다.
○ 국가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김도연, 이하 국과위)는 ‘과학기술과 경제마인드 접목을 통한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 해법’을 주제로 오는 20일(화) 오후 2시부터 플라자호텔에서 「한·중·일 미래성장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 [참고 1] 심포지엄 행사 개요
○ 국과위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원장 이준승)과 전국경제인연합회 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LS전선 구자열 회장)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경제계와 과학기술계 전문가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 포럼은 무한 기술경쟁 시대를 맞아 국가 산업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기술과 시장을 창출하는 원동력으로서 과학기술의 새로운 역할과 소명을 살펴보고, R&D 활성화를 통한 지속적인 미래 먹거리 창출 방안을 경제계와 과학기술계가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를 위해 국가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과학기술을 통한 경제성장, 경제성장을 통한 과학기술에의 투자라는 선순환 구조에 대한 심층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 또한 한·중·일 과학기술계와 경제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각 국이 추진하고 있는 미래 발전 전략 움직임과 과학기술을 통한 혁신 정책 등에 대한 주제발표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