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

단신동향
국내단신
KEIT, 공정하고 투명한 R&D 평가관리 강화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주제분류 과학기술전략
- 원문발표일 2012-02-29
- 등록일 2012-03-05
- 권호
KEIT, 외부평가단 43명 위촉…평가관리 업무 공정성‧투명성 감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원장 서영주)은 29일 서울 역삼동 한국기술센터 에서 외부전문가 43명을 2012년도 KEIT 외부평가단 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외부평가단은 지경부 R&D 사업 평가·관리 시스템에 대한 객관적 감시·모니터링을 목적으로 지난 2009년 기관 출범과 함께 구성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외부평가단 위원의 임기는 1년이며, 이들은 올해 말까지 KEIT가 주관하는 평가위원회 참관 등을 통해 평가·관리 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는지를 감시·모니터링 하게된다. 작년엔 45명의 위원이 165개의 평가위원회에 참석하여 평가관리의 감시 활동을 수행했다.
KEIT는 전년도 활동실적이 미흡한 외부평가단 위원 일부를 교체하고 지역별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10명의 위원을 신규 위촉하여 총 43명의 외부평가단으로 새롭게 재구성하였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서 서영주 KEIT 원장은 “지식경제부의 올해 R&D 예산 4조 7000억원 가운데 KEIT가 집행하는 지원금이 2조 600억원에 달한다”고 말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R&D 평가관리를 위해 외부평가단 위원들이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외부평가단 단장인 이종석 KEIT 상임감사가 외부평가단의 금년도 운영계획을 설명하고 외부평가단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