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신동향
국내단신
KETEP, 고객과 함께 에너지R&D 연구윤리 다짐 원문보기 1
- 국가 한국
- 생성기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 주제분류 과학기술문화
- 원문발표일 2012-06-07
- 등록일 2012-06-08
- 권호
6월 7일, R&D 수행책임자 540여명 참석하여‘에너지R&D청렴서약식’서 연구윤리 선언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 원장 안남성)은 2012년을 연구윤리 시행의 원년으로 삼고, 청렴한 과제관리 및 추진의 인프라 구축과 분위기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KETEP은 6월 7일 한국철도시설공단 대강당에서 임직원과 540여명의 에너지 R&D 수행책임자를 대상으로 ‘2012년 에너지R&D 청렴서약식’을 개최하고 ‘금년을 연구 윤리 강화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선언했다.
ㅇ 청렴서약식에 참석한 임직원 및 에너지R&D 수행책임자들은 청렴한 연구윤리를 서약하고 부패를 척결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 안남성 KETEP 원장은 “에너지R&D사업이 1조원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연구윤리는 연구자의 기본적 소양임과 동시에, 국가 R&D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조건”으로 연구비가 투명하게 집행 될 수 있도록 주관책임자와 평가원 임직원모두 반부패․청렴에 앞장설 것을 당부하였다.
□ 이번 서약식은 에너지R&D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들이 정부가 출연한 연구비를 투명하게 사용토록 유도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다.
ㅇ 에너지기술평가원의 청렴서약 (KETEP 안남성 원장과 한도영 선임비상임이사)
ㅇ 사업별 대표와 에너지기술평가원의 청렴서약
ㅇ 연구윤리 및 공정한 연구비 집행 교육 (사회책임윤리경영 연구소, 정운용 소장)
□ KETEP은 연구비 사용의 투명성 등 청렴한 R&D 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간통합연구 비관리시스템 추진”, “클린 신고센터 운영”, “정산업무프로세스 개선” 등 다각적 노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